면 단위 찾아가는 문화활동으로 정서적 안정 도모
[프레스뉴스] 정재학 기자=고성시니어클럽(관장 신형용)은 노인일자리사업 참여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4월 14일부터 5월 말까지 ‘반려식물 키우기 체험’을 진행하고 있다.
![]() |
▲고성시니어클럽(관장 신형용)은 노인일자리사업 참여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4월 14일부터 5월 말까지 ‘반려식물 키우기 체험’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고성군) |
이번 프로그램은 삼산면과 영현면을 시작으로 면 단위별로 순차 운영되며, 어르신들이 직접 식물을 심고 관리 요령을 배우는 시간을 통해 정서적 안정과 일상 속 활력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체험은 한 곳에 많은 인원이 모이기 어려운 점을 고려해 찾아가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문화활동 참여 기회를 넓히기 위한 취지로 기획됐다.
참여 어르신들은 “식물을 돌보며 기분이 좋아졌다”, “앞으로 삶에 위로가 될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신형용 관장은 “지역 어르신들이 일상 속에서 쉽게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고성시니어클럽은 노인일자리 복지 향상을 위해 2025년 뉴시니어 공모사업에 선정된 ‘정담찬’을 5월 중 개소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경남
의령군, ‘끝장토론’ 방식으로 2026년 주요업무계획 점검
정재학 / 25.10.16
사회
"제1회 경산시장배 경북장애인 어울림 파크골프대회 개최
프레스뉴스 / 25.10.16
경제일반
부산시, '제1차 혁신성장 현장 간담회' 개최… 기업과 현장 밀착 ...
프레스뉴스 / 25.10.16
국회
경기도의회 김창식 부위원장, 불암천2교 산책로 연결사업, 주민 안전 위해 예산 확...
프레스뉴스 / 25.10.16
사회
캄보디아 취업사기·감금 정부합동대응팀, 캄보디아 정부 고위급 인사 면담 및 스캠단...
프레스뉴스 / 25.10.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