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종훈 경상남도교육감 사천교육 업무협의회(사진=사천교육지원청) |
‘모든 정책을 학교 중심으로’ 펼치기 위한 토론의 장이 된 이번 협의회는 관내 교감 10명과 함께한 간담회와 사천교육지원청 직원 40명과 함께한 열린 대화의 시간으로 진행됐다.
먼저 간담회에서는 ‘경남교육, 사천교육, 학교교육에 바란다’라는 주제로 정책 추진의 중심에 있는 교감의 역할과 우주항공청 개청에 따른 인재 육성 등 다양한 지역 현안을 심도 있게 논의했다.
이어서 열린 협의회에서는 ‘무엇이 학교를 바꾸는가’라는 주제로 사천교육지원청 직원 40명과 함께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경남교육공동체와 함께 걸어온 10년을 돌아보며 학교에 많은 도움을 주었던 대표 정책 중 ▲학생안전 ▲생태전환교육 ▲ 행복학교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또한 ‘수업 혁신이 가져온 학교의 변화’라는 주제로 사천 용남고등학교의 수업혁신 사례를 공유하며 학교를 변화시키기 위한 교육지원청의 역할에 대해 깊이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송숙경 교육장은 “사천교육의 중심은 학생과 학교현장이다, 모든 정책이 학교 중심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박종훈 교육감은 “학교가 아이들을 위한 좋은 무대가 될 수 있도록 우리는 스텝으로서 각자의 역할에 최선을 다해야 할 것”이라고 당부했다.
gihee233@naver.com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경제일반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새만금에 반도체 국가산단 이전하면 모든 행정절차 원점 회귀…...
프레스뉴스 / 26.01.22

의료
에이스병원–경기도 옥외광고협회, 업무협약(MOU) 체결
류현주 / 26.01.22

경제일반
지역 건설업계 한자리에…전북건설단체연합회 신년인사회 열려
프레스뉴스 / 26.01.22

정치일반
이재명 대통령 "대한민국 국민 가해하면 '패가망신' 확실히...
프레스뉴스 / 26.01.22

사회
진안군, 2026년 청년농업인 영농정착지원 신규 선정자 교육 실시
프레스뉴스 / 26.01.22

경제일반
고용노동부, 협업을 통한 맞춤형 고용서비스 강화 '고양 고용복지플러스센터 ...
프레스뉴스 / 26.01.22

문화
서울시, 광화문 'BTS 컴백 공연' 사용허가 조건부 결정… 시민 ...
프레스뉴스 / 26.01.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