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산청군은 25일 동의보감촌 내 산청한방가족호텔에서 ‘공직자 공모사업 대응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사진=산청군) |
공무원 100여 명을 대상으로 추진한 이번 교육은 중앙·광역 정책 흐름 분석으로 공모사업 역량 강화와 지역 특성에 맞는 창의적 시책사업 발굴을 위해 마련됐다.
교육에서는 장동선 한국공공자치연구원 전략연구본부장과 김형철 수석연구위원을 초빙해 △중앙부처 정책 방향과 주요 예산분석 △공모사업의 특징과 성공요인 △타 지역 공모사업 성공사례 △산청군 공모사업 분석 등이 진행됐다.
또 각 부처별 주요 예산에 대한 체계적인 분석과 우수 공모사례를 통한 노하우 습득도 이뤄졌다.
하은희 산청군 기획예산담당관은 “중앙부처 사업이 공모 방식 위주로 추진되고 있다”며 “이번 교육으로 직원들의 역량이 향상돼 현안 해결과 재정 확충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산청군은 올해 초부터 신규사업 발굴 및 추진상황 점검을 통해 중앙부처와 국회를 방문해 2025년도 정부 예산안 반영 등 예산 확보에 힘을 쏟고 있다.
이런 노력은 자연재해위험지구 정비사업, 농어촌마을 하수도 증설사업, 지방상수도 확장사업 등 대형 현안사업들이 정부와 경남도 예산안에 반영되는 성과로 이어지고 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충북
옥천군, 통합돌봄 첫걸음… 통합지원회의 간담회 통해 돌봄체계 구축
류현주 / 26.01.21

사회
영양군 대경산림개발 김영묵 대표, 희망 나눔 이어가며 성금 500만원 기부
프레스뉴스 / 26.01.21

사회
광양시, “전세사기 걱정 마세요” 베테랑 공인중개사가 ‘안심계약’ 돕는다
프레스뉴스 / 26.01.21

사회
보건복지부 정은경 장관, 국민이 체감하는 복지 실현을 위해 사회복지계 협조 당부
프레스뉴스 / 26.01.21

경제일반
과기정통부, 시장 맞춤형 기술사업화로 중소기업의 해외 진출을 촉진한다
프레스뉴스 / 26.01.21

사회
보건복지부, 언제 어디서든 편리하게 스마트폰으로 장애인 자격 확인 가능
프레스뉴스 / 26.01.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