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창녕군가족센터(센터장 정동명)는 지난 20일 센터 강당에서 관내 결혼이민자, 중도입국자녀 등 35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결혼이민자 역량강화지원 사업 한국어교육 개강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사진=창녕군) |
이날 개강식에서는 교육 과정 안내, 신청서 작성, 사전 교육으로 범죄예방교육이 진행됐다. 창녕군가족센터는 수강생들의 편의를 위해 창녕군가족센터와 남지종합복지관 두 곳에서 한국어 수업을 운영하며, 한국어 읽기·듣기·쓰기·발음 교육을 비롯해 드라마를 활용한 한국어 표현 학습, 국적 취득 및 토픽(TOPIK) 시험 대비반 등을 운영할 예정이다.
창녕군가족센터는 다문화가정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건강한 가족문화 확산을 위한 가족상담에도 힘쓰고 있다. 특히, 2024년에는 도내 군부 최초로 한국건강가정진흥원이 인증하는 가족상담 우수기관으로 선정됐으며, 경남-부산 가족센터 우수사업 공모전에서 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큰 성과를 거뒀다.
정동명 센터장은 “결혼이민자와 중도입국자녀들이 한국어 교육을 통해 언어 소통의 한계를 좁히고, 지역사회의 일원으로 자부심을 가지고 잘 적응해 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어교육 수강 신청(상시 모집) 문의는 창녕군가족센터 누리집 또는 전화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정치일반
김철진 경기도의원, 더불어민주당 2026 지방선거 기초단체장 출마예정자 교육 수료...
류현주 / 26.01.20

경기남부
안양시, 아크로베스티뉴 청년임대주택 입주자 79세대 모집
장현준 / 26.01.20

금융
하나은행, 금융권 최초 『은퇴준비 신호등·은퇴 MBTI』 서비스 출시!
류현주 / 26.01.20

사회
'더 큰 행복 포천시가족센터' 중장기 가족 지원 정책 체계화
프레스뉴스 / 26.01.20

문화
안성시 고삼면, 2026년 상반기 정책공감토크 행사 성료
프레스뉴스 / 26.01.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