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노인인력개발원과 함께 어린이·노인 돌봄 연계한 사회공헌사업 추진
- 신노년층 10명 채용, 아동 학습 돌봄과 노인 대상 말벗·산책 지원
- 신노년층 10명 채용, 아동 학습 돌봄과 노인 대상 말벗·산책 지원
![]() |
| ▲경기주택도시공사(GH)-한국노인인력개발원, 21일 경기주택도시공사 회의실에서 열린 고령화시대 신노년 일자리 창출 프로젝트 사회공헌 업무협약식(사진 왼쪽부터 한국노인인력개발원 김종민 공공일자리본부장, 경기주택도시공사 안상태 경영기획본부장)사진=경기주택도시공사 |
[프레스뉴스] 류현주 기자= 경기주택도시공사(GH)와 한국노인인력개발원은 신노년층의 사회참여와 일자리 창출을 위한 사회공헌사업을 추진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2025년 7월부터 2026년 2월까지 약 8개월간 시범 운영되며, 신노년층의 사회적 역할을 통해 노인 및 아동 돌봄 공백을 해소하고, 세대 간 상생을 실현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GH는 사업 추진을 위해 한국노인인력개발원에 총 7천만 원의 기부금을 후원하며, 이를 통해 약 10명의 신노년층이 채용될 예정이다.
채용된 인력은 아동 대상 학습 돌봄, 노인 대상 말벗·산책 지원 등 다양한 돌봄 서비스를 수행하게 된다.
이종선 GH 사장 직무대행은 “이번 사업은 신노년층의 역량을 지역사회와 연결함으로써 일자리 창출은 물론 세대 간 상생까지 실현하는 데 의미가 있다”며, “GH는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문제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는 공기업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사회
청년의 열정으로 빛나는 남구, 2025 남구 창업 성과보고회 성료
프레스뉴스 / 25.12.01

사회
울산 남구, 기초지방정부 우수정책 경진대회 경제분야 우수상 수상!
프레스뉴스 / 25.12.01

경남
진주YMCA·지역 11개 기관, 2,300kg 김장 담가 취약계층에 전달
정재학 / 25.12.01

정치일반
김경희 이천시장, 시정연설 통해 2026년도 비전 제시
프레스뉴스 / 25.12.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