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립거창대학과 업무협약
웰니스 코디네이터 양성 협력
[프레스뉴스] 정재학 기자=산청군은 웰니스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해 24일 경남도립거창대학과 ‘웰니스코디네이터 양성교육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웰니스 코디네이터 양성 협력
| ▲산청군은 웰니스 관광산업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24일 경남도립거창대학과 ‘웰니스코디네이터 양성교육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산청군) |
이번 협약식은 이승화 산청군수, 김재구 경남도립거창대학 총장을 비롯해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산청군 생활 인구 유입과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해 추진됐다.
이날 협약으로 산청군은 경남도립거창대학에 웰니스코디네이터 신규인력 양성 및 역량강화 교육과정을 위탁한다.
또 지역주민을 웰니스코디네이터로 양성해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지속적인 교육을 통해 산청의 특색을 반영한 다양한 웰니스 헬스투어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안정적인 운영을 통해 관광 서비스 질이 향상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승화 군수는 “이번 협약이 웰니스 관광을 이끌어 나갈 관광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지역 맞춤형 관광상품 개발에 기여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생활 인구를 유입할 수 있는 다양한 정책을 펼쳐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사회
청년의 열정으로 빛나는 남구, 2025 남구 창업 성과보고회 성료
프레스뉴스 / 25.12.01

사회
울산 남구, 기초지방정부 우수정책 경진대회 경제분야 우수상 수상!
프레스뉴스 / 25.12.01

경남
진주YMCA·지역 11개 기관, 2,300kg 김장 담가 취약계층에 전달
정재학 / 25.12.01

정치일반
김경희 이천시장, 시정연설 통해 2026년도 비전 제시
프레스뉴스 / 25.12.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