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조규일 시장, 의료 공백 최소화 당부(사진=진주시) |
[프레스뉴스] 정호일 기자= 조규일 진주시장은 22일 진주시 칠암동 소재 경상국립대학교병원에 방문해 전공의 집단 사직서 제출 등에 따른 병원 운영 현황 및 응급의료 유지 상황을 점검하고 근무자들을 격려했다.
이날 방문 점검은 서부 경남의 중심 병원이자 권역응급의료센터인 경상국립대학교병원의 역할이 중요한 상황에서 의료 공백에 따른 시민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조속한 비상진료 체계가동을 위해 이뤄졌다.
조 시장은 안성기 경상국립대학교병원장을 만나 “전공의들의 집단 사직으로 시민들의 걱정이 크다”며 “의료공백은 시민 건강과 안전에 직결되는 사항으로 환자의 불편사항이 최소화되고, 생명이 위중한 중환자와 응급환자 진료에 문제가 없도록 병원의 협조와 노력을 기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병원 내 응급의료지원센터를 방문하여 응급진료 상황 등을 점검한 후 경상국립대학교 의과대학장을 만나 의대생들의 휴학 현황과 현장의 의견을 청취했다.
한편 시는 전공의들의 집단행동에 따른 보건 의료 재난에 대비하여 비상대책진료상황실을 운영 중이며, 지역 내 병의원 운영 상황을 상시 점검하는 등 응급진료체계 및 비상진료체계를 유지하고 있다.
gihee233@naver.com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사회
울산시교육청 직업교육 발전 기여 기업·공공기관 12곳에 표창
프레스뉴스 / 25.12.03

사회
수원 매산동 도시재생뉴딜사업 핵심 ‘매산동 복합청사’ 개청식
프레스뉴스 / 25.12.03

국회
대전 서구의회, 제293회 제2차 정례회 제2차 본회의 개의
프레스뉴스 / 25.12.03

연예
'제4차 사랑혁명' 김요한, “앞으로 민학, 연산, 지니의 삼각관계...
프레스뉴스 / 25.12.03

사회
2025년 강원특별자치도 규제혁신 시상식 및 현장토론회 개최
프레스뉴스 / 25.12.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