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사천시는 초양도를 중심으로 지역의 숨은 가치를 발굴하기 위한 창의적 콘텐츠 제작 프로젝트 ‘인스파이어드 초양’을 8월 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사진=사천시) |
‘인스파이어드’는 영감을 뜻하는 말로, 참가자들이 초양도의 문화·관광 자원을 새로운 시각에서 조명하고 창의적 콘텐츠로 재탄생시키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행사는 행정안전부 공모사업인 ‘초양도 지역특성 살리기’의 일환으로, 전국 청년 40명을 비롯해 강사·전문가 등 50여 명이 참여했다.
행사는 향촌동 남일대 리조트와 초양도 일원에서 진행됐다. 첫날 환영행사와 강연, 팀 구성에 이어, 둘째 날에는 사천시 관광 인프라 탐방과 자료 수집, 영상 제작 특강이 이어졌다. 마지막 날 참가자들은 팀별 결과물을 발표하고 평가를 받았으며, 우수팀에는 시장상이 수여됐다.
사천시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외부 청년들의 시각으로 지역의 매력을 재발견하고, 관광 자원 발굴과 지역 활성화에 새로운 가능성을 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2025 사천 방문의 해’를 앞두고 지역 문화와 관광을 풍성하게 발전시킬 계기가 될 전망이다.
박동식 시장은 “이번 행사가 사천의 숨겨진 매력을 알리고 청년들의 창의적 에너지가 지역 활성화로 이어지길 바란다”며 “사천의 다양한 관광 자원과 문화를 전국에 널리 홍보하는 계기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사회
아산시, 저소득 청년 1인 가구 '내일을 여는 산책' 사업 추진
프레스뉴스 / 25.10.14
문화
시흥시외국인복지센터, 제6회 시흥컵 외국인 근로자 축구대회 성료
프레스뉴스 / 25.10.14
사회
"아동·청소년 마음 함께 돌봐요!" 태안군, 정신건강 공개강좌 ...
프레스뉴스 / 25.10.14
사회
명실상주몰, 상주농특산물 퀴즈 '○× 유~~퀴즈' 이벤트 진행
프레스뉴스 / 25.10.14
사회
서구 노루벌로 떠나는 녹색 여행… 갑천누리길 자연 체험행사 열린다
프레스뉴스 / 25.10.14
문화
가을 청주가 들썩인다... 도심 곳곳에서 축제·문화행사 총출동
프레스뉴스 / 25.10.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