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의령 곤충생태학습관에 관광기념품 판매용 자판기 (사진=의령군) |
관광기념품은 그 지역의 문화나 명소, 특산물 등을 소개하며 그 지역을 방문한 관광객들이 여행을 추억할 수 있는 물건이다. 특히 요즘에는 어린이, MZ세대 등 다양한 취향에 맞는 제품과 디자인으로 그 지역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희소성까지 더해져 지역 관광의 효자 노릇을 톡톡히 하고 있다.
의령관광 굿즈 자판기에서는 홍의장군 블록키트, 홍의장군 키링과 피규어, 망개떡 캐릭터 팥꼬 인형, 자굴산 휴양림 도깨비 5종, here,UR 마그넷 등을 판매하고 있다.
군은 ‘의령군 관광진흥에 관한 조례’를 개정해 ‘의령 관광 굿즈 자판기’를 설치하는 근거를 마련했다. 매번 홍의장군 블럭키트, 팥꼬 인형 등 다양한 관광기념품들을 구입하겠다는 문의가 많았지만, 판매점이 없어 매번 애를 먹었던 것을 해결했다.
군 관계자는 "관광기념품들이 의령에서의 추억을 오래 기억되도록 하는 소중한 선물이 되기를 바란다“며 ”10월 개최되는 의령 리치리치페스티벌에서는 자판기에서 판매하지 않는 기념품까지 총출동하는 'here,UR_굿즈샵을 개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국회
아산시의회 의회운영위원회, 2026년도 본예산안 심사 완료
프레스뉴스 / 25.12.02

국회
아산시의회, 제3회 추경 2조 2,347억 원 확정… 총 32건 안건 처리
프레스뉴스 / 25.12.02

정치일반
이재명 대통령 "남북 간 적대와 대결 종식은 우리의 시대적 과제"...
프레스뉴스 / 25.12.02

경남
진주 K-기업가정신재단, 이사회 및 진주 국제포럼 발전방안 간담 가져
정재학 / 25.12.02

국회
전북자치도의회 예결특위, 전북자치도 기획조정실 등 실·국 예산안 심사 이어가
프레스뉴스 / 25.12.02

사회
해양경찰청, 해역별 맞춤형 해상 국경범죄 대책 수립 시행
프레스뉴스 / 25.12.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