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성군은 '2025 대한민국 도시대상' 시상식에서 국토교통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사진=고성군) |
고성군(군수 이상근)은 7월 15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2025 대한민국 도시대상 시상식에서 국토교통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수상으로 고성군은 2023년부터 3년 연속 같은 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대한민국 도시대상’은 전국 229개 기초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국토교통부가 주관하며, 도시의 지속가능성과 생활 인프라 수준을 종합 평가해 수여하는 권위 있는 상이다.
특히 도시사회, 도시경제, 도시문화, 지원체계 등 4개 분야를 기준으로 국토연구원 등 전문가들이 서면평가를 통해 수상 지자체를 선정한다.
고성군은 ▲건강보건 및 질병예방 정책 ▲양촌·용정지구 기회발전특구 지정에 따른 지역경제 활성화 ▲빈집 정비 및 주택 개량사업 ▲공공임대주택 확충에 따른 주거안정 기여 ▲기후대응형 생활숲 조성 등에서 정책성과를 인정받았다.
이상근 고성군수는 “군민 중심의 도시정책을 꾸준히 추진해온 결과”라며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도시 기반을 탄탄히 다져 군민의 삶의 질 향상에 더욱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금융
KB국민카드, KB Pay 쇼핑에서 레고랜드 댓글 추첨 이벤트 실시
류현주 / 25.12.01

경제일반
제주관광공사, 2026년 경제 흐름 속 제주 관광의 방향성 모색
프레스뉴스 / 25.12.01

정치일반
하은호 군포시장, 2026년 시정운영 방향 및 예산안 발표
프레스뉴스 / 25.12.01

연예
김희선, 드라마–와인–아트-광고 넘나든 진정성과 영향력! ‘브랜드 김희선’ 독보적...
프레스뉴스 / 25.12.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