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의령군은 지난 28일, 군청 2층 회의실에서 ‘2025년 제1회 의령군 농촌공간정책심의회’를 개최하고, 농촌다움 회복과 지속가능한 농촌공간 조성을 위한 중장기 계획을 논의했다. (사진=의령군) |
이번 심의회는 ‘삶터, 일터, 쉼터로서의 농촌’이라는 핵심 가치를 실현하고자 마련되었으며, 행정·전문가·농촌재생활성화지역 대표 등이 참여하여 지역 실정에 맞는 농촌공간 재구조화 방향과 전략을 함께 고민하는 자리가 되었다.
의령군은 최근 농촌지역 인구감소, 고령화, 무분별한 개발 등의 문제에 대응하기 위해,농림축산식품부에서 추진 중인 ‘농촌협약’과 연계하여 ‘농촌공간계획’을 수립 중이다.
이번 심의회에서는 계획안에 대한 전문가 자문과 타당성 검토, 주민 의견 반영 방안 등이 중점 논의 되었다.
군 관계자는 “이번 농촌공간정책심의회를 통해 의령군이 사람과 자연이 조화를 이루는 농촌다운 공간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체계적이고 지속가능한 정책 수립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의령군은 앞으로도 주민의 삶의 질을 높이고, 쾌적하고 매력적인 농촌공간을 조성하기 위한 다양한 정책과 사업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문화
신상진 성남시장, ‘제1회 신흥로데오 비어로드 야맥축제’ 개막식 참석
프레스뉴스 / 25.10.17
사회
진천교육지원청, 2025. 아이와 함께 자라는 슬기로운 행동중재 특수교육대상학생 ...
프레스뉴스 / 25.10.17
충북
충북 청주시 충청대학, 강사 채용 비리 및 법정 소송으로 논란 확산
장현준 / 25.10.17
사회
예천교육지원청, 2025 2학기 늘봄전담인력 연수 실시
프레스뉴스 / 25.10.17
정치일반
김민석 총리, 경주에서 APEC 종합 점검회의 주재 및경제인 행사 준비현장 점검
프레스뉴스 / 25.10.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