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석곡면 주민자치회, 관내 취약계층 위한 주거환경 개선 봉사활동 (사진제공=곡성군) |
이번 봉사활동은 갑작스러운 화재로 생활 터전을 잃은 가정의 어려움을 덜고, 겨울을 앞둔 취약계층의 주거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주민자치회 위원 20여 명은 석곡면사무소 맞춤형복지팀과 함께 아침 일찍부터 현장을 찾아 불에 그을린 집 주변의 잔해를 정리하고, 생활 쓰레기를 수거하며, 낡은 가재도구를 정비하는 등 구슬땀을 흘렸다.
특히 이번 봉사에는 주민자치회뿐 아니라 마을 주민들도 자발적으로 참여해, 어려움에 처한 이웃을 위해 한마음으로 힘을 모으며 진정한 지역 공동체의 따뜻한 연대를 보여주었다.
참여자들은 “작은 힘이라도 함께 모이면 큰 변화를 만들 수 있다”라며 서로를 격려하고 봉사의 의미를 되새겼다.
이건규 석곡면 주민자치회 회장은 “회원들과 함께 지역 주민의 어려움을 함께 해결할 수 있어 매우 뜻깊었다”라며, “앞으로도 더 많은 주민이 참여할 수 있는 나눔과 봉사의 장을 만들어, 지역사회에 지속적인 온기를 전하겠다”라고 말했다.
곡성군 관계자는 “지역사회를 위해 자발적으로 나서준 석곡면 주민자치회의 따뜻한 마음과 헌신에 깊이 감사드린다”라며, “이러한 주민 중심의 자원봉사 문화가 군 전역으로 확산되어, 상생과 나눔의 지역공동체가 더욱 단단히 자리 잡길 바란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석곡면 주민자치회는 평소에도 환경정화, 마을 유래 간판 정비, 전통시장 활성화 등 다양한 자율 봉사활동을 꾸준히 이어오며 지역사회의 든든한 버팀목 역할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정치일반
지구 5바퀴 비행하며 100조+ 투자유치한 김동연 지사 투자기업대표, "...
프레스뉴스 / 25.12.01

조간신문 브리핑
[김동선 뮤지컬소설 '휘몰이' 작가노트] 상처입은 당신에게
이경희 / 25.12.01

사회
대구 중구, 산림청 ‘2025 녹색도시 우수사례’ 공모서 학교숲 분야 최우수상 수...
프레스뉴스 / 25.11.30

문화
울산시중구, ‘연말 분위기 물씬’…빛으로 물든 원도심!
프레스뉴스 / 25.11.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