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신용보증재단과 BNK경남은행, 합천군 소상공인과 상생 도모
[프레스뉴스] 정재학 기자=합천군 소상공인연합회(회장 김재성)는 지난 8월 30일, 합천군 소상공인들에게 대출 지원과 종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경남신용보증재단(거창지점장 이성웅)과 BNK경남은행 합천점(지점장 유성호)과 함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
| ▲합천군 소상공인 지원, 원스톱 체계 업무협약 체결 (사진=합천군) |
이번 업무협약은 합천군 소상공인들이 더욱 효율적으로 금융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원스톱 보증지원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경남신용보증재단이 소상공인들에게 경영 컨설팅, 교육 프로그램, 신용보증 상담 등 종합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한편, BNK경남은행 합천점은 대출 처리의 효율성을 높여 소상공인들이 신속하게 자금을 지원받을 수 있도록 협력하는 것이다.
특히, 신용보증서를 기반으로 한 대출 지원을 적극적으로 시행하며, 서류 접수 및 대출 심사 과정에서 신속하고 원활한 지원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김재성 합천군 소상공인연합회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합천군 소상공인들이 신속하고 효율적인 금융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협약 당사자들과 긴밀히 협력하여 소상공인들의 생존율을 높이고, 지역 경제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문화
제천시-위성목신경외과의원, 통합돌봄 강화를 위한 방문의료서비스 협약 체결
프레스뉴스 / 26.01.21

경제일반
전국 최초 방산협동조합 출범 대전 방위산업 핵심거점 본격화
프레스뉴스 / 26.01.21

경남
합천군, 1월 28일 ‘맞춤형 달리는 국민신문고’ 운영
정재학 / 26.01.21

사회
농림축산식품부, 지역에서 설계하는 농촌의 미래, 139개 시·군 농촌공간계획 수립...
프레스뉴스 / 26.01.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