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진주시의회 제247회 임시회에서 5분 자유발언에 나선 오경훈 의원(사진=진주시의회) |
[프레스뉴스] 정재훈 기자= 오경훈 진주시의원이 제247회 진주시의회 임시회에서 국가유공자에 대한 예우와 지원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당부했다.
17일 오경훈 의원은 제2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에 나서 “국가안보는 우리나라와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기 위한 필수 전제조건”이라고 운을 떼고, “지금 우리가 누리고 있는 평화로운 이 순간도 나라를 위해 헌신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용기와 희생이 있었기에 존재한다”면서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
하지만 오 의원은 “국가에 헌신한 일부는 사각지대에 놓여 국가적 헌신에 대한 보상과 지원을 받지 못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에 오 의원은 신체 손상에 대한 보상금은 배상 개념이 아닌 보훈에 대한 보상의 개념으로 접근할 것과 희생 정도에 비례한 충분히 지원, 신체적 희생 없는 공헌이나 특수한 희생자에 대한 명예에 중점을 둔 보상 등이 필요하다고 봤다.
이어 “국가에 헌신한 이들이 공공시설 등에서 할인 혜택을 받는 것을 ‘특혜’가 아닌 당연한 ‘수혜’로 시민 사회가 인식할 수 있도록 각종 교육과 보훈선양사업이 활성화돼야 한다”고 주장하면서 구체적으로는 학생 외 일반 대중 대상의 보훈교육 프로그램 시행, 추념식 등 내실 있는 기념행사 개최 등 보훈 계몽 노력과 더불어 명예로운 공공부문 일자리 제공 등 경제적 자립 지원 사업을 제시했다.
ita7528856@naver.com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금융
하나금융그룹, ESG스타트업 성장을 지원하는 『2025 하나 ESG 더블임팩트 매...
류현주 / 25.12.03

경기남부
안산시, 경제사절단 꾸려 로봇산업 국제교류·투자유치 나서
장현준 / 25.12.03

문화
진실·질서·화합의 한마당, 바르게살기운동 포천시회원대회 성황리 개최
프레스뉴스 / 25.12.03

사회
참빛그룹, 포천시 중·고·대학생 15명 대상 장학금 전달
프레스뉴스 / 25.12.03

사회
공릉에서 수락까지 반짝반짝~ 노원의 겨울이 빛으로 반짝인다! 노원, 겨울맞이 ...
프레스뉴스 / 25.12.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