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고성군(군수 이상근)은 군민의 날(10월 1일)을 맞아 군민의 자긍심을 높이고 화합을 다지기 위해 10월 1일부터 3일까지 송학동고분군과 고성읍 일원에서 제48회 소가야문화제와 제50회 군민체육대회를 연다. (사진=고성군) |
첫날인 10월 1일 송학동고분군에서는 어가행렬, 서제 봉행, 읍·면 정화수 합수식 등 전통 의례와 공연이 진행된다. 철성고등학교 체육관에서는 3일까지 전시 행사가 이어지며, 저녁에는 송학동고분군에서 축하공연이 열린다.
2일에는 학생 대항 한글백일장과 미술 사생대회가 열리고, 버스킹 공연 등 청소년과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무대가 마련된다.
3일 고성군종합운동장에서는 읍·면 농악경연대회와 출향인 민속놀이, 군민체육대회 개회식과 종목별 대항전이 펼쳐진다. 이날 오전 기념식에서는 군민상 수상자로 선정된 이도경 씨가 3년 만에 군민상을 받는다. 저녁에는 송학동고분군에서 열리는 고성군민 노래자랑이 축제의 대미를 장식한다.
축제 기간에는 송학천 농로 주변에 허수아비 전시가 조성되고, 송학동고분군 일원에서는 체험 행사, 플리마켓, 포토존, 에어바운스 등 남녀노소가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이상근 군수는 “이번 소가야문화제와 군민체육대회가 군민 화합과 결속을 다지고 고성의 문화·체육 발전의 원동력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다양한 문화 행사를 준비한 만큼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격년제로 열리는 군민체육대회는 올해 하루 일정으로 진행되며, 폐회식 없이 축하공연과 대동놀이로 마무리된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금융
KB국민카드, KB Pay 쇼핑에서 레고랜드 댓글 추첨 이벤트 실시
류현주 / 25.12.01

경제일반
제주관광공사, 2026년 경제 흐름 속 제주 관광의 방향성 모색
프레스뉴스 / 25.12.01

정치일반
하은호 군포시장, 2026년 시정운영 방향 및 예산안 발표
프레스뉴스 / 25.12.01

연예
김희선, 드라마–와인–아트-광고 넘나든 진정성과 영향력! ‘브랜드 김희선’ 독보적...
프레스뉴스 / 25.12.01

사회
군산시, 2026년 4월부터 주정차 과태료 전자고지 전면 시행
프레스뉴스 / 25.12.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