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대 배수펌프장, 대곡 하수처리시설, 구 진주역, 사봉일반산업단지 등 방문
| ▲ 도시환경위원회 위원들이 대곡 공공하수처리시설 증설사업 현장 점검을 하고 있다.(사진=진주시의회) |
[프레스뉴스] 정재훈 기자= 진주시의회 도시환경위원회는 제247회 진주시의회 임시회 상임위원회 활동기간인 지난 16일 사봉일반산업단지 외 4개소의 현장을 점검했다.
도시환경위원회 위원들은 여름철 집중호우를 대비한 사전점검 활동으로 상대 배수펌프장을 방문해 시설물을 직접 살피고 운영 현황을 확인했다.
이어 대곡 공공하수처리시설 증설사업 현장과 구 진주역 복합문화공원 조성사업 현장, 사봉 일반산업단지 등 시민을 위한 기본 인프라와 주요 시책과 관련한 사업 현장에서도 사업추진과 운영에 미비점이 없는지 꼼꼼히 점검하는 한편 관계자로부터 그간의 사업 진행 상황과 향후 계획을 청취했다.
현장을 점검한 강진철 도시환경위원장은 “주민들의 편의와 안전 모두에 직결되는 사업들인 만큼 마무리 시점까지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지켜보겠다”고 전했다.
또 이반성면 평촌역 폐역사 공원화 사업 현장에서는 공원시설이 부족한 농촌지역 주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하는 데 힘써줄 것을 시 관계자에게 당부했다.
해당 사업은 폐역사를 리모델링해 역사전시관, 작은도서관 등 주민편의시설을 설치하고, 경전선 폐선 부지를 따라 구축된 자전거도로에 공원을 조성해 자전거 이용자는 물론 주민들에게도 휴식공간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이규섭 부위원장은 “도심지 지역 사회가 발전하고 팽창하는 데 반해 농촌은 기반 시설이 약화되고 사람들이 떠나며 소외되고 있다”면서 “시 관계자는 우리 지역사회를 이루는 어느 곳 하나 빠짐 없이 잘 돌봐달라”고 당부했다.
ita7528856@naver.com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광주/전남
별이 내린 순천만국가정원 겨울, ‘산타가든’으로 행복을 전합니다
강래성 / 25.12.03

충북
대한노인회 옥천군지회, 유동빈 지회장 제15대 연임 취임
류현주 / 25.12.03

경기남부
안산시, 경제사절단 꾸려 로봇산업 국제교류·투자유치 나서
장현준 / 25.12.03

경기북부
경기도, 2025년 지방하천 정비·유지관리 우수 13개 시군(여주시·연천군·평택시...
류현주 / 25.12.03

사회
2025년 김천시 적극행정 우수사례 온라인 시민투표 실시
프레스뉴스 / 25.12.03

경제일반
경기도 연천군 일원, 농식품부 ‘그린바이오산업 육성지구’ 선정
프레스뉴스 / 25.12.03

연예
'사랑을 처방해 드립니다' 김승수-유호정-김형묵-소이현, 대세 배우...
프레스뉴스 / 25.12.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