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진주시는 23일 캐나다 산림투자혁신기관(BCFII)과 캐나다우드그룹 소속 방문단 5명이 진주를 방문해 대표적인 친환경 목조건축 현장을 둘러보고 향후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사진=진주시) |
이번 방문은 일본 미야자키현과 구마모토현에 이어 두 번째 국제 방문 사례로 진주시가 대한민국 목조건축 대표 도시로 소개된 뜻깊은 자리였다.
방문단은 진주시가 캐나다우드의 목재 및 기술 지원을 받아 조성한 ‘지수남명진취가’와 ‘문산읍 주민자치 어울마당’을 중심으로 현장 시찰을 진행했다. 두 건축물에는 각각 약 1억 6,000만 원 상당의 캐나다산 목재와 시공 기술이 적용돼, 양국 간 협업의 구체적 성과로 평가받고 있다.
이날 오전, 방문단은 지수 승산 부자마을과 문산읍을 차례로 찾아 진주시 차석호 부시장과 함께 목조건축 활성화 방안과 국제 협력 확대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방문단은 진주시가 친환경 도시로서 국가와 지역 간 연결 허브 역할을 해주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오후에는 진주성, 물빛나루쉼터, 진양호우드랜드 등 목조건축 명소를 둘러보며 진주의 역사와 문화, 친환경 건축의 조화를 체험했다.
차석호 부시장은 “캐나다우드의 기술과 자재 지원은 진주시의 목조건축 수준을 한 단계 끌어올리는 계기가 됐다”며 “이번 방문을 계기로 기술 교류와 인력 양성 등 실질적 협력을 추진해 진주시가 국제 친환경 목조건축의 중심 도시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사회
대한노인회 부산 동래구지회, 남원시지회와 업무협약 체결 및 문화탐방
프레스뉴스 / 25.10.15
사회
가을 3대 축제 연계 남원누리시민 스탬프 투어 등 경품 이벤트 추진… 지역상권 활...
프레스뉴스 / 25.10.15
사회
대구남부교육지원청, 특수교사 실무능력 향상을 위한 디지털 활용 연수 실시
프레스뉴스 / 25.10.15
사회
남원시, 추석 연휴 응급진료체계 운영으로 시민 안전 확보
프레스뉴스 / 25.10.15
국회
미추홀구의회, 제291회 임시회 개회 … 주요 안건 심의 본격 돌입
프레스뉴스 / 25.10.15
스포츠
진교훈 강서구청장, “어르신의 활기찬 노후 위해 최선 다할 것”
프레스뉴스 / 25.10.15
사회
김정헌 구청장 “영종구 거듭날 영종국제도시, 글로벌 미래 중심으로!”
프레스뉴스 / 25.10.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