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기침예절 실천 수칙 안내문(사진=진주시보건소) |
[프레스뉴스] 정재훈 기자= 진주시보건소는 3월부터 각급학교가 개학을 맞으면서 집단생활로 확산될 수 있는 수두, 유행성이하선염 등 호흡기감염병 확산이 우려됨에 따라 예방수칙을 철저히 지켜줄 것을 당부하고 있다.
수두와 유행성이하선염은 환자가 기침할 때 분비되는 침방울(비말), 콧물 등 호흡기 분비물을 통해 전파되는 감염병으로, 매년 4∼6월과 10월∼이듬해 1월 사이 발생이 증가한다.
특히 학교·학원 등 단체 생활을 하는 9세 이하 연령층에서 발생이 높고 봄철에 증가한다. 올해는 마스크 착용 의무화 조정과 함께 코로나19로 그간 감소하였던 호흡기감염병이 증가할 가능성이 높아 더욱 철저한 주의가 필요하다.
호흡기감염병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올바른 손씻기와 기침예절 지키기, 실내환기를 생활화하고, 감염병 의심증상이 발생한 경우에는 곧바로 가까운 의료기관을 방문하여 진료를 받아야 한다.
감염 환자는 전염기간 동안에는 등원·등교하지 않으며, 초・중학교에 입학하는 학생의 경우 빠트린 접종이 없는지 확인하고, 아직까지 하지 않은 예방접종이 있을 경우 보건소나 지정의료기관을 방문하여 접종을 완료하여야 한다.
※ 등원‧등교 중지기간 : 수두-모든 피부병변(물집)에 딱지가 앉을 때까지
유행성이하선염-이하선염 증상 발생 후 5일까지
진주시보건소 관계자는 “안전하고 건강한 단체생활을 위해 올바른 손씻기, 기침예절 지키기 등 개인위생수칙 준수 및 규칙적인 환기를 철저히 할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경기남부
안산시, 한국미쓰비시전기오토메이션㈜와 로봇 인재양성 인프라 구축 맞손
장현준 / 25.12.06

국회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 “유성의 겨울 밝히는 신호탄이 되길”
프레스뉴스 / 25.12.05

사회
2025학년도 영양교육지원청부설 영재교육원 수료식 개최
프레스뉴스 / 25.12.05

사회
부산 북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올 한 해 성과보고회 열어
프레스뉴스 / 25.12.05

정치일반
이재명 대통령 "지방 투자와 균형 발전이 한국이 생존할 유일한 길&quo...
프레스뉴스 / 25.12.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