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진주시 신안동 통장협의회는 신안동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성금 30만 원을 기부했다 (사진=진주시) |
이날 통장협의회는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어려운 이웃 6세대를 추천받아 ‘나눔의 행복지수를 올리는 동행’이란 이름으로 담당공무원과 함께 대상가구를 직접 방문하여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이번 나눔을 위한 동행에는 기부금과 함께 직접 작성한 손편지를 전달하면서 통장의 임무와 역할에 대해 소개하고 정서적 지지기반을 다질 수 있는 인사도 함께 담아 이웃사랑의 온기를 더했다.
이처럼 명예사회복지공무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통장협의회가 현장 중심의 복지행정을 실천함으로써 지역사회에 기부문화를 확산시키고 나눔의 가치를 실현하며 지역사회의 귀감이 되고 있다.
최청희 회장은 “이번 활동과 같이 복지사각지대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 세대를 직접 방문하고 살피면서 앞으로도 더 가까이에서 소통하는 ‘찾아가는 현장 행정’실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신안동행정복지센터 노정희 동장은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정성과 마음을 보내주신 통장협의회에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앞으로도 주민과 밀착한 현장행정 추진으로 소외된 이웃이 없도록 주변을 세심히 살펴 행복이 가득한 신안동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국회
아산시의회 의회운영위원회, 2026년도 본예산안 심사 완료
프레스뉴스 / 25.12.02

정치일반
이재명 대통령 "남북 간 적대와 대결 종식은 우리의 시대적 과제"...
프레스뉴스 / 25.12.02

국회
아산시의회, 제3회 추경 2조 2,347억 원 확정… 총 32건 안건 처리
프레스뉴스 / 25.12.02

경남
진주 K-기업가정신재단, 이사회 및 진주 국제포럼 발전방안 간담 가져
정재학 / 25.12.02

국회
전북자치도의회 예결특위, 전북자치도 기획조정실 등 실·국 예산안 심사 이어가
프레스뉴스 / 25.12.02

사회
해양경찰청, 해역별 맞춤형 해상 국경범죄 대책 수립 시행
프레스뉴스 / 25.12.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