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화순군, 우리쌀 가공식품반 교육생 모집 홍보 포스터(사진제공=화순군) |
[전남=프레스뉴스] 박정철 기자= 화순군(군수 구복규)은 우리 쌀 소비 촉진을 주도할 수 있는 급식 관계자 및 쌀 가공·체험 사업장에 우리 쌀의 우수성을 알리고, 쌀소비 저변확대를 위해 오는 21일부터 우리 쌀 가공식품반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쌀 가공식품반은 9월 6일 개강하여 9월 27일까지 2기수로 운영되며, 기수별 20명씩 총 2회 4시간 진행할 예정이다. 교육 내용은 지역 농특산물을 활용한 디저트 개발로 복숭아케이크, 토마토치즈쿠키, 블루베리파운드 등 일상에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실습으로 진행한다.
신청 대상은 화순군에 주소지를 두고 있으며 우리 쌀 가공에 관심 있는 40명이며, 급식 관계자 및 쌀 가공·체험 사업장은 우선 선발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신청 방법은 화순군농업기술센터 농촌자원팀(061-379-5433)에 전화로 신청하면 된다.
농업기술센터 류창수 소장은 “이번 교육이 우리 쌀의 다양한 활용 방법 확산과 소비 촉진의 밑거름이 되길 바라며, 쉽게 접할 수 있는 우리 쌀 활용 레시피를 개발 보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문화
제천시-위성목신경외과의원, 통합돌봄 강화를 위한 방문의료서비스 협약 체결
프레스뉴스 / 26.01.21

경제일반
전국 최초 방산협동조합 출범 대전 방위산업 핵심거점 본격화
프레스뉴스 / 26.01.21

경남
합천군, 1월 28일 ‘맞춤형 달리는 국민신문고’ 운영
정재학 / 26.01.21

사회
농림축산식품부, 지역에서 설계하는 농촌의 미래, 139개 시·군 농촌공간계획 수립...
프레스뉴스 / 26.01.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