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안산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가 14일 의회 기획행정위원장실에서 안산시 집행부와 간담회를 가졌다. 사진은 이날 간담회 중 한 장면.(사진=안산시의회) |
[프레스뉴스] 김대일 기자= 안산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위원장 김진숙)가 14일 소관 안산시 부서들과 간담회를 갖고 제284회 임시회 안건 등 현안 사항 46건을 협의했다.
이날 시의회 기획행정위원장실에서 열린 간담회에는 기획행정위원회 김진숙 위원장을 비롯해 이지화 부위원장 박태순 김재국 박은정 최진호 김유숙 위원과 시 청년정책관 등 15개 부서 관계자들이 위원들과의 논의를 위해 잇달아 참석했다.
간담회에서는 △안산청년공간 ‘상상스테이션’ 조성 사업과 △사동90블록 복합개발사업 사업기관 연장 △한양대학교 종합병원 유치를 위한 안산시-한양대 예비타당성조사 공동용역 추진보고 △안산시 상권활성화재단 설립 및 운영 조례 제정 △안산시 농민 기본소득 지원 사업(신규) △2023년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 편성사항 등이 주요 안건으로 다뤄졌다.
위원들은 이날 다수의 현안이 논의된 만큼 집행부 측의 보고를 주의 깊게 청취하면서 사안별로 이해를 높이는 데에 주력했다.
특히 시가 민간과 공동으로 추진하는 사업이나 지원하는 사업에 대해서는 공공의 이익 증진을 위해 더욱 철저한 검토를 당부하며 회기 중 면밀한 심사를 예고하기도 했다.
간담회를 주재한 김진숙 위원장은 “제284회 임시회에는 의사일정상 예년보다 더 많은 안건을 심의하는 것으로 예정돼 있다”며 “임시회 개회까지 남은 기간 동안 동료 위원들과 적극 협력해 회기 준비에 만전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문화복지위원회와 도시환경위원회도 오는 16일 시 집행부와 간담회를 개최해 임시회 안건 등을 논의하게 된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국회
아산시의회 의회운영위원회, 2026년도 본예산안 심사 완료
프레스뉴스 / 25.12.02

국회
아산시의회, 제3회 추경 2조 2,347억 원 확정… 총 32건 안건 처리
프레스뉴스 / 25.12.02

정치일반
이재명 대통령 "남북 간 적대와 대결 종식은 우리의 시대적 과제"...
프레스뉴스 / 25.12.02

경남
진주 K-기업가정신재단, 이사회 및 진주 국제포럼 발전방안 간담 가져
정재학 / 25.12.02

국회
전북자치도의회 예결특위, 전북자치도 기획조정실 등 실·국 예산안 심사 이어가
프레스뉴스 / 25.12.02

사회
해양경찰청, 해역별 맞춤형 해상 국경범죄 대책 수립 시행
프레스뉴스 / 25.12.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