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김수한 산청군의회 부의장 향토장학회 장학금 기탁(사진=산청군) |
[프레스뉴스] 정재훈 기자= 산청군향토장학회는 김수한 산청군의회 부의장이 지난 11일 산청군청을 찾아 향토장학금 1000만 원을 기탁했다고 12일 밝혔다.
김수한 부의장은 지난 2011년부터 해마다 장학금을 기탁하고 있다. 이번 장학금까지 모두 1억 3000만 원의 향토장학금을 기탁하며 지역인재 육성에 앞장서고 있다.
특히 지난 2011년부터 2015년까지 산청군향토장학회 임원으로 재임하며 지역교육 환경개선과 장학사업 저변 확대를 위해 노력해 왔다.
김수한 부의장은 “고향을 이끌어 나갈 젊은 인재육성에 힘을 보태고자 장학금을 기탁하게 됐다”며 “어려운 형편에도 학업에 정진하고자 하는 학생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재)산청군향토장학회 관계자는 “지역 학생들을 위해 13년 연속 장학금을 기탁해줘 감사하다”며 “소중한 마음을 담은 향토장학금이 더욱 내실 있는 장학회 운영과 지역 교육경쟁력을 높이는데 쓰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수한 산청군의회 부의장은 지난해 ‘산청군의회 의원 윤리강령 및 행동강령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발의했다. 또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가축사육 제한구역 완화를 제안하고 경로당 입식 전환 사업 추진과 기후위기 선제적 대응 실천방안 등을 제언하는 등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경기남부
안산시, 한국미쓰비시전기오토메이션㈜와 로봇 인재양성 인프라 구축 맞손
장현준 / 25.12.06

사회
2025학년도 영양교육지원청부설 영재교육원 수료식 개최
프레스뉴스 / 25.12.05

사회
부산 북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올 한 해 성과보고회 열어
프레스뉴스 / 25.12.05

국회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 “유성의 겨울 밝히는 신호탄이 되길”
프레스뉴스 / 25.12.05

정치일반
이재명 대통령 "지방 투자와 균형 발전이 한국이 생존할 유일한 길&quo...
프레스뉴스 / 25.12.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