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고성군이 ‘희망2023 나눔 캠페인’ 순회 모금 행사를 열었다.(사진=고성군) |
[프레스뉴스] 정재훈 기자= 고성군이 지난 6일 이른 오전부터 고성농협 파머스마켓 일원에서 지역사회 기부문화 조성 및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한 ‘희망2023 나눔 캠페인’ 순회 모금 행사를 열었다.
이날 행사는 ‘함께하는 나눔, 지속 가능한 경남’이라는 기치로 관내 기관·사회단체, 기업체, 유치원, 일반인 등 군민들이 너나없이 모금에 참여했고, 고성군 자원봉사단체 협의회에서는 추운 날씨에도 거리 모금을 하며 모금 봉사활동을 펼쳤다.
모금함 첫 골의 주인공은 회화초등학교에서 알뜰살뜰 모은 바자회 수익금이었고, 이어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고성군 저소득층 55세대를 위한 월동 난방비 1,100만 원을 지원했다. 또한 고성군 자원봉사단체협의회 김성진 회장은 1년 내 100만 원 이상 기부하는 개인에게 부여되는 나눔리더에 가입했다.
행사에 참여한 이상근 군수는 “연말연시 캠페인 기간에 어려운 이웃을 위한 따뜻한 마음이 많이 모이길 바란다”며 “행정에서도 다양한 지원을 통해 소외되는 이웃이 없도록 세심하게 챙기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캠페인은 12월 1일부터 2023년 1월 31일까지 62일간 진행되며, 주변의 관심과 도움이 필요한 어려운 이웃을 돕고 서로 나누는 문화를 확산하고자 매년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추진해 왔다.
모금 참여를 원하는 군민들은 캠페인 기간 중 군청 주민생활과와 읍·면사무소에 비치된 사랑의 열매 모금함, 기부상담 및 ARS 등을 통해 나눔에 참여할 수 있으며, 기부한 금액은 국세청 연말정산 서비스 자동 연계로 연말정산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경기남부
안산시, 한국미쓰비시전기오토메이션㈜와 로봇 인재양성 인프라 구축 맞손
장현준 / 25.12.06

국회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 “유성의 겨울 밝히는 신호탄이 되길”
프레스뉴스 / 25.12.05

사회
2025학년도 영양교육지원청부설 영재교육원 수료식 개최
프레스뉴스 / 25.12.05

사회
부산 북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올 한 해 성과보고회 열어
프레스뉴스 / 25.12.05

정치일반
이재명 대통령 "지방 투자와 균형 발전이 한국이 생존할 유일한 길&quo...
프레스뉴스 / 25.12.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