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성북동 아동복지센터 건립현장 점검 (사진=진주시의회) |
먼저 위원들은 원도심 내 육아·돌봄 인프라 확충을 목표로 추진 중인 성북동 아동복지센터 건립 현장을 방문했다. 이 사업은 구 영남백화점 부지에 아동복지 거점을 조성해 지역 균형발전을 도모하려는 것으로, 준공은 오는 10월 예정이다. 위원들은 사업이 차질 없이 마무리되도록 독려하는 한편, 지열 냉난방 시스템 도입 등 친환경적 요소의 확보를 당부했다.
이어 방문한 진주하수종말처리시설에서는 하수처리 현황과 예산 집행 상황을 청취하고, 수질 개선 효과가 주민 체감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운영의 내실화를 주문했다. 특히 악취와 벌레 등 민원 해소를 위한 적극적인 대응과 함께, 유휴 공간의 재생에너지 활용 가능성도 제안했다.
마지막으로 자율방재단 사무실에서는 민·관 협력체계 강화를 통한 여름철 재난 대응 방안을 논의했다. 강묘영 도시환경위원장은 “이번 현장점검은 집중호우와 같은 기후위기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시민 생활과 밀접한 공공시설의 운영 실태를 직접 확인하는 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현장을 중심으로 실질적인 개선 방안을 모색해 시민 안전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사회
김영록 전라남도지사, 순천대 대학 통합 투표 찬성 결정 환영
프레스뉴스 / 26.01.16

정치일반
이재명 대통령, 21일 신년 기자회견…청와대 복귀 이후 처음
프레스뉴스 / 26.01.16

정치일반
이재명 대통령, 중장 진급·보직신고 및 수치 수여식 개최
프레스뉴스 / 26.01.16

문화
농림축산식품부, 충남 당진 산란계 농장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발생에 따라 방역관...
프레스뉴스 / 26.01.16

경기남부
경기도, 19일자로 2026년 상반기 4급(과장급) 정기 인사 단행
강보선 / 26.01.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