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남해군 주말 지족시장 조개·굴 구이 판매장터 31일까지 운영(사진=남해군) |
[프레스뉴스] 정재훈 기자= 삼동면 지족시장이 매 주말마다 조개·굴 구이 판매장터로 탈바꿈한다. 삼동면과 지족시장번영회는 침체된 옛 시장을 활성화하고 주민들과 관광객들이 함께 행복한 삼동면으로 나아가기 위해 의욕적으로 ‘주말시장’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 3일부터 열리기 시작한 주말 지족시장은 오는 31일까지 이어지며, 지난 10일에는 예술 공동체 ‘큰들’이 마당극 ‘오작교 아리랑’을 공연해 100여 명이 관람하는 등 성황을 이루기도 했다.
‘지족시장 조개·굴 구이 판매장터’는 삼동면에서 나는 싱싱한 조개와 굴을 손님이 직접 숯불을 이용해 구워 먹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조개·굴 구이 세트(대 4만 5000원, 소 2만 5000원)’는 굴, 피조개, 모시조개, 전복, 새우 등으로 구성돼 있다.
이와 함께 삼동면 농가에서 생산한 귤, 참다래, 유자청, 시금치, 액젓 등의 농수특산물도 판매된다. 삼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굴라면과 어묵 등 다양한 먹거리를 판매한다.
최을균 지족시장 번영회장은 “삼동면뿐 아니라 남해군에 조개나 굴을 구워 먹을 수 있는 곳이 마땅치 않았는데 이번 조개·굴 구이 판매장터 행사를 통해 지족시장이 그 역할을 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김지영 삼동면장은 “이번 행사로 지족시장이 지역 주민과 관광객이 즐겨 찾는 명소가 되었으면 좋겠다”며 “지족시장이 주민의 관심과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시장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행사 시간은 매주 토요일 11시부터 18시까지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경기남부
안산시, 한국미쓰비시전기오토메이션㈜와 로봇 인재양성 인프라 구축 맞손
장현준 / 25.12.06

국회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 “유성의 겨울 밝히는 신호탄이 되길”
프레스뉴스 / 25.12.05

사회
2025학년도 영양교육지원청부설 영재교육원 수료식 개최
프레스뉴스 / 25.12.05

사회
부산 북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올 한 해 성과보고회 열어
프레스뉴스 / 25.12.05

정치일반
이재명 대통령 "지방 투자와 균형 발전이 한국이 생존할 유일한 길&quo...
프레스뉴스 / 25.12.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