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합천군은 주민참여예산으로 추진한 ‘정양늪 생태 힐링 치유학교’가 12일 하반기 11회차 수업을 끝으로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다고 밝혔다. (사진=합천군) |
이 프로그램은 지역 주민의 제안과 참여로 진행된 사업으로, 합천군 환경생태해설사협회가 정양늪 생태공원의 자연 자원을 활용해 군민의 심신 회복과 삶의 질 향상을 목표로 기획했다.
상반기(4~6월) 13회, 하반기(8~11월) 11회 등 총 24회에 걸쳐 운영됐으며, 매회 약 20명의 주민이 참여했다. 하반기에는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약차 명상, 황강 맨발 걷기, 정양늪 건강차 체험, 나만의 쓰레기 생태지도 만들기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되어 주민들이 자연 속에서 치유와 힐링의 시간을 가졌다.
참여자들은 “마음의 쉼이 필요할 때 찾을 수 있는 공간이 있어 좋았다. 자연을 느끼며 긍정적이고 순수한 마음으로 돌아갈 수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필호 환경위생과장은 “정양늪은 군민의 ‘마음 안식처’이자 ‘힐링 명소’로 자리 잡았다”며 “앞으로도 스트레스를 내려놓고 행복을 얻을 수 있도록 의미 있고 재미있는 프로그램을 지속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이처럼 합천군 ‘정양늪 생태 힐링 치유학교’는 주민 참여를 통해 자연과 함께하는 치유 프로그램으로 지역 사회에 긍정적 반응을 얻으며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문화
군위문화관광재단, '제3회 3964 전국 어린이 그림대회' 시상식 ...
프레스뉴스 / 25.12.01

경제일반
해양수산부, 민관 협력으로 해외항만시장 진출 전략 마련한다
프레스뉴스 / 25.12.01

사회
충북 영동군, 공공하수도 운영관리 실태 평가 ‘최우수기관’ 선정
프레스뉴스 / 25.12.01

사회
윤환 계양구청장, ‘검단~드림로 간 광역도로’ 공사 현장 방문
프레스뉴스 / 25.12.01

국회
광산구의회, ‘정치다움 기획강연’ 예산 심사 실무 교육
프레스뉴스 / 25.12.01

사회
질병관리청, 국민과의 친근한 소통으로 커뮤니케이션 공모전서 잇단 수상
프레스뉴스 / 25.12.01

경제일반
해양수산부, 연 매출 1천억 원 달성 기대... 5개 해양수산 유망기업 선정
프레스뉴스 / 25.12.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