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진주시-지역농협, 협력사업으로 ‘찾아가는 농협장터’ 개장(사진=진주시) |
[프레스뉴스] 정재훈 기자= 진주시는 지역농협과 협력 사업으로 ‘찾아가는 농협 장터’를 추진해 교통이 취약한 농촌지역 주민들에게 식재료와 생필품 구입 등의 생활 편의를 제공한다.
시는 16일 오전 시청 앞 광장에서 금곡농협, 북부농협, 수곡농협과 함께 ‘찾아가는 농협 장터’ 개장 테이프 커팅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조규일 진주시장과 김정구 농협진주시 지부장, 정의도 금곡농협 조합장, 박보영 북부농협 조합장, 문병호 수곡농협 조합장, 관계자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찾아가는 농협 장터는 주문 제작한 마트 트럭에 농축산물을 비롯한 식재료와 생필품 등을 갖추고 농촌 마을을 순회하는 사업으로, 이동이 어려운 어르신들과 농촌지역 주민들의 장보기 편의를 제공함으로써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찾아가는 농협 장터 트럭 랩핑을 통해 진주시 농산물 공동브랜드 ‘진주드림’을 홍보하고, 차량에 부착된 영상화면으로는 각종 생활정보와 시정소식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사업을 위해 진주시는 사업비의 50%인 3억 3270만 원을 지원했으며, 금곡·수곡·북부농협이 직접 운영에 나선다. 운영 지역은 금곡, 명석·대평, 수곡이며, 희망지역에 대해 점진적으로 운영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조규일 시장은 “농협과 함께 농촌을 위한 뜻깊은 사업을 추진하게 되어 기쁘고, 교통이 불편한 농촌 지역민들에게 찾아가는 생활 편의를 제공해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경기남부
안산시, 한국미쓰비시전기오토메이션㈜와 로봇 인재양성 인프라 구축 맞손
장현준 / 25.12.06

국회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 “유성의 겨울 밝히는 신호탄이 되길”
프레스뉴스 / 25.12.05

사회
2025학년도 영양교육지원청부설 영재교육원 수료식 개최
프레스뉴스 / 25.12.05

사회
부산 북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올 한 해 성과보고회 열어
프레스뉴스 / 25.12.05

정치일반
이재명 대통령 "지방 투자와 균형 발전이 한국이 생존할 유일한 길&quo...
프레스뉴스 / 25.12.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