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고성군이 2022년 청소년정책 우수지자체로 선정되어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수상했다.(사진=고성군) |
[프레스뉴스] 정재훈 기자= 고성군이 여성가족부에서 실시한 ‘청소년정책 종합평가’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돼 21일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받았다.
여성가족부는 지자체 청소년정책의 역량과 책무성을 강화하고 우수 정책사례를 발굴해 확산하고자 2021년부터 전국 17개 시·도 및 228개 지자체를 대상으로 ‘청소년정책 종합평가’를 실시하고 있으며, 청소년 정책기반 강화 노력이 돋보인 지자체를 우수 지자체로 선정 및 포상한다.
고성군은 2021년 첫 평가부터 대통령상을 받은 데 이어, 올해도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수상해 선진적이고 우수한 청소년정책으로 전국적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군은 만 13세부터 만 18세까지 문화·진로·건강 등과 관련된 관내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고성군 청소년 꿈키움 바우처 지원사업, 청소년 전담부서 신설 및 인력 확보, 청소년수련시설 활성화 등에서 높은 점수를 얻었다.
이상근 고성군수는 “청소년이 살기 좋은 고성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며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하며 꿈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든든한 버팀목이 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경기남부
안산시, 한국미쓰비시전기오토메이션㈜와 로봇 인재양성 인프라 구축 맞손
장현준 / 25.12.06

국회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 “유성의 겨울 밝히는 신호탄이 되길”
프레스뉴스 / 25.12.05

사회
2025학년도 영양교육지원청부설 영재교육원 수료식 개최
프레스뉴스 / 25.12.05

사회
부산 북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올 한 해 성과보고회 열어
프레스뉴스 / 25.12.05

정치일반
이재명 대통령 "지방 투자와 균형 발전이 한국이 생존할 유일한 길&quo...
프레스뉴스 / 25.12.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