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가야면 주민자치회, 나라 사랑 실천 무궁화 심기 행사(사진=합천군) |
[프레스뉴스] 정재훈 기자= 합천군 가야면 주민자치회는 지난 25일 애국심을 기르고 나라꽃에 대한 의미를 되새기기 위한 나라 사랑 실천 무궁화 심기 행사를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는 가야면 주민자치회 회원 및 가야면장 등 15명이 참여했다. 따뜻한 봄날을 맞이해 가야초등학교의 학생들에게 우리나라의 국화인 무궁화를 관찰하며 바람직한 역사인식을 가질 수 있도록, 수많은 면민들이 지나다니는 길목인 가야초등학교 외벽 길에 무궁화 50여 주를 식재했다. 특히 무궁화 묘목은 이정범 주민자치회장이 직접 키워 기른 것으로 병충해에 강한 품종을 기증했다.
이정범 주민자치회장은 “바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자발적으로 무궁화 심기 활동에 참여해주신 회원들과 가야면장께 감사드리며 이번 활동을 통해 나라꽃에 대한 지역민들의 관심이 더 커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임채영 가야면장은 “아름답고 깨끗한 가야면을 위해 무궁화 심기 활동에 참여해준 주민자치회 회원들에게 감사드리며 이번 무궁화 심기 행사를 통해 우리 면민들이 나라사랑의 정신을 높이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사회
박승원 광명시장 "진정한 탄소중립, 시민참여로부터"…지속가능한 ...
프레스뉴스 / 25.12.05

사회
용인특례시, '시장, 문화를 기획하다-시장투어 콘텐츠 해설가 과정'...
프레스뉴스 / 25.12.05

경제일반
성남시 내년부터 100세 어르신에 장수축하금 50만원 지원
프레스뉴스 / 25.12.05

사회
최교진 교육부장관, 전국 국·공립대학교 총장협의회 참석
프레스뉴스 / 25.12.04

사회
제주 해녀의 전당 건립사업 국비 6억 5,000만원 확보
프레스뉴스 / 25.12.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