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통영시 공무원들이 ‘청렴실천 다짐문’을 낭독하고있다.(통영시 제공) |
[프레스뉴스] 정재훈 기자= 통영시는 2일 계묘년 새해를 맞아 공무원들의 청렴 의지를 다지고 깨끗한 통영시를 만들겠다는 각오로 시무식 행사를 거행했다.
이날 시무식에는 팀장급 이상 공무원 200여 명이 참석했으며, 통영시장의 2023년도 신년 인사와 함께 공직자들의 ‘청렴실천 다짐문’ 낭독으로 업무를 시작했다.
통영시는 민선 8기를 출범하면서 『약속의 땅, 미래 100년의 도시 통영』 건설을 위해서 청렴을 최우선 과제로 삼고 공직자들의 청렴교육과 더불어 지난해 9월부터 ‘청렴실천 다짐문’ 낭독을 시작으로 ‘청렴문화 정착’ 운동을 펼치고 있다.
‘청렴실천 다짐문’ 낭독은 2023년 올해도 계속되며, 통영시 공무원뿐만 아니라 공직유관단체, 이.통장, 읍면동 자생단체 등 시민들이 함께 참여할 예정이다.
또한 ‘청렴실천 다짐문’ 낭독은 2023년도 통영시가 추진하는 ‘청렴문화 정착’을 위해 추진하는 특수시책이기도 하다.
통영시 관계자는 “깨끗하고 살기 좋은 통영을 만들기 위해서는 우선 청렴한 세상이 되어야 한다. 청렴한 세상은 「청렴문화」가 정착되었을 때 가능하며, 「청렴문화 정착」은 공직자뿐만 아니라 시민들이 함께 할 때 가능하다. 그러기 위해서는 청렴의식의 전환이 필요하며, 통영시는 청렴의식 전환을 위해서 「청렴실천 다짐문」 낭독 운동을 지속적으로 시행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그동안 통영시는 직원들의 청렴을 위하여 전 공무원 대상 연중 청렴자가학습을 통한 청렴교육, 현장 체험형 청렴교육, 승진자 및 신규임용자 맞춤형 청렴교육, 간부공무원 및 팀장 대상 위에서부터 실천하는 청렴리더십 교육, 시장의 청렴실천 의지를 담은 ‘청렴서한문’ 발송 등 직원들의 청렴도 향상을 위하여 지속적인 노력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경기남부
안산시, 한국미쓰비시전기오토메이션㈜와 로봇 인재양성 인프라 구축 맞손
장현준 / 25.12.06

국회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 “유성의 겨울 밝히는 신호탄이 되길”
프레스뉴스 / 25.12.05

사회
2025학년도 영양교육지원청부설 영재교육원 수료식 개최
프레스뉴스 / 25.12.05

사회
부산 북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올 한 해 성과보고회 열어
프레스뉴스 / 25.12.05

정치일반
이재명 대통령 "지방 투자와 균형 발전이 한국이 생존할 유일한 길&quo...
프레스뉴스 / 25.12.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