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로·비닐하우스 도로명주소’ 우수사례 선정
![]() |
| ▲ 의령군, 주민생활 혁신 우수기관 '혁신 챔피언' 인증패 수상 |
[프레스뉴스] 정재훈 기자= 의령군이 16일 ‘농로 도로명 및 비닐하우스 도로명주소 부여’ 사업이 행정안전부 ‘주민생활 혁신사례 확산지원사업’ 우수사례에 선정돼 ‘혁신 챔피언 인증패’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주민생활 혁신사례 확산지원사업’은 행정안전부가 자치단체의 혁신성과를 발굴·공유하고자 전국적으로 확산이 필요한 혁신사례를 뽑는 사업으로 우수사례에 선정된 자치단체에 혁신 챔피언 인증패를 수여하고 있다.
행정안전부는 지난해 각종 경진대회 및 혁신평가를 통해 발굴한 우수사례 중 예비 사례를 선정하여 세 차례의 심사과정을 거쳐 ▲중점과제 ▲주민생활밀착 ▲탄소중립 ▲주민 건강·안전개선 ▲복지 사각지대 해소 ▲지역 경제 활성화 등 6개 분야 34개 사례를 최종 선정했다. 의령군의 ‘농로 도로명 및 비닐하우스 도로명주소 부여’ 사업은 3대 중점과제로 선정됐다.
의령군은 비닐하우스·농로에 주소가 명확하지 않아 농산물 거래 및 인력 수송 시 어려움이 있어 이를 개선하기 위해 지난해 전국 최초로 비닐하우스·농로 등 도로명주소를 부여했다.
행정안전부는 주민 불편 사항을 혁신적으로 개선한 사례로 사업성과, 주민 체감도, 확산 가능성 등의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매겼다.
오태완 군수는 “주민 의견을 더 많이 경청하고, 더 적극적으로 해결하는 의지가 좋은 평가를 받은 것 같다”며 “군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혁신정책을 더욱 발굴하고 과감하게 추진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경기남부
안산시, 한국미쓰비시전기오토메이션㈜와 로봇 인재양성 인프라 구축 맞손
장현준 / 25.12.06

국회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 “유성의 겨울 밝히는 신호탄이 되길”
프레스뉴스 / 25.12.05

사회
2025학년도 영양교육지원청부설 영재교육원 수료식 개최
프레스뉴스 / 25.12.05

사회
부산 북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올 한 해 성과보고회 열어
프레스뉴스 / 25.12.05

정치일반
이재명 대통령 "지방 투자와 균형 발전이 한국이 생존할 유일한 길&quo...
프레스뉴스 / 25.12.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