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제 전문성·경쟁력 강화
| ▲ (재)산청축제관광재단은 31일 창립이사회 및 사무국 개소식을 개최했다.(사진=산청군) |
[프레스뉴스] 정재훈 기자= 산청축제관광재단이 창립이사회 등을 갖고 본격적인 업무에 돌입했다.
(재)산청축제관광재단(이하 재단)은 31일 창립이사회 및 사무국 개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앞서 재단은 지난해 11월 발기인 총회 개최 이후 12월 7일 자로 법인설립을 등기했다.
이에 따라 재단은 이날 동의보감촌 주제관에서 창립이사회를 열고 재단법인 제규정 제정안, 2023년 사업계획안, 2023년도 예산안을 심의하고 의결했다.
특히 이번 창립이사회를 통해 주요 안건들을 의결함으로써 본격적인 재단 운영을 알렸다. 또한 창립이사회와 함께 사무국 개소식을 갖고 주요 사업 등 현안 업무를 시작했다.
동의보감촌 한방웰니스지원센터에서 열린 개소식에는 이승화 산청군수, 정명순 산청군의회 의장, 신종철 경남도의회 운영위원장을 비롯해 군의원, 재단임원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업무에 돌입한 재단은 주요 사업인 제23회 산청한방약초축제를 시작으로 산청군의 축제와 관광 등 다양한 분야로 사업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이승화 군수는 “산청한방약초축제의 전문성과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안정적·제도적 기반인 산청축제관광재단이 설립됐다”며 “산청한방약초축제가 대한민국 명품축제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올해는 2023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가 열리는 만큼 엑스포 성공 개최를 위해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경기남부
안산시, 한국미쓰비시전기오토메이션㈜와 로봇 인재양성 인프라 구축 맞손
장현준 / 25.12.06

국회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 “유성의 겨울 밝히는 신호탄이 되길”
프레스뉴스 / 25.12.05

사회
2025학년도 영양교육지원청부설 영재교육원 수료식 개최
프레스뉴스 / 25.12.05

사회
부산 북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올 한 해 성과보고회 열어
프레스뉴스 / 25.12.05

정치일반
이재명 대통령 "지방 투자와 균형 발전이 한국이 생존할 유일한 길&quo...
프레스뉴스 / 25.12.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