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합천군청 전경 |
[프레스뉴스] 정재훈 기자= 합천군은 지난 2일 낙동강유역환경청이 실시한 낙동강 등 19개 국가하천 유지보수사업 실태 평가에서 최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국가하천 유지보수사업 평가는 부산, 대구 및 울산 3개 광역시와 경상남북도 27개 시.군 등 총 30개 지자체를 대상으로 평가했고, 합천군, 밀양시 및 예천군이 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 합천군은 전체 평가대상 중 1위로 선정되어 2023년 국가하천 유지보수 사업비 2억 원을 인센티브로 추가 지원받게 되었으며, 관련 공무원에 대하여 환경부 장관 표창이 수여될 예정이다.
군은 국가하천 및 배수 영향권 지방하천에 스마트 홍수관리 시스템을 구축하여 재해예방체계를 고도화하였으며, 국가하천 시설물에 대한 정기적인 점검과 유지보수의 적기 시행을 통해 하천시설물의 안정성을 확보하고 지역주민의 생명과 재산피해를 최소화하였다.
아울러 국가하천 친수공원에 매년 자체 예산을 추가 편성하여 핑크뮬리 식재 등 친환경 관광 콘텐츠를 도입하여 왔으며, 신소양 체육공원에는 금년에도 10만여 명의 방문객들이 찾아와 국가하천의 관광 명소화에 노력하는 등 재해예방이라는 치수적인 하천기능과 함께 주민친화적 하천이용의 측면에서 모두 성과를 내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김윤철 합천군수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국가하천에 대한 안점점검과 유지보수를 통하여 재해를 사전에 대비하는 한편, 황강변 친수공원에 대한 깨끗한 유지관리를 통해 지역주민과 조화되는 국가하천 만들기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경기남부
안산시, 한국미쓰비시전기오토메이션㈜와 로봇 인재양성 인프라 구축 맞손
장현준 / 25.12.06

국회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 “유성의 겨울 밝히는 신호탄이 되길”
프레스뉴스 / 25.12.05

사회
2025학년도 영양교육지원청부설 영재교육원 수료식 개최
프레스뉴스 / 25.12.05

사회
부산 북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올 한 해 성과보고회 열어
프레스뉴스 / 25.12.05

정치일반
이재명 대통령 "지방 투자와 균형 발전이 한국이 생존할 유일한 길&quo...
프레스뉴스 / 25.12.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