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사천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초선회, 인구증가와 정주여건 개선 전문가 초청 교육 개최(사천시의회 제공) |
[프레스뉴스] 정재훈 기자= 사천시의회 의원 연구단체인 ⌜초선회⌟가 14일 의회 소회의실에서 ‘인구증가 정주여건 개선을 위한 전문가 초청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박영순 교수는 <일자리 창출·지역 활성화로 도농상생>, <콤팩트시티>라는 주제 강의로 일본의 지방 소멸 위기 극복 사례를 소개했다.
박창규 교수는 <글로벌 사천 사업 제안안>이라는 주제 강의로 다양한 해결 방안을 제안했다.
초선 의원들은 전문가들과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지방 소멸 대응기금 확보를 위한 전략, 살기 좋은 도시를 위한 정주여건 개선, 인구구조 변화 등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했다.
초선회는 김민규(국민의힘, 사천읍·정동) 의원이 회장을 맡고 있으며, 강명수(국민의힘, 사남·용현), 박병준(더불어민주당, 사천읍·정동), 박정웅(국민의힘, 벌용·향촌), 임봉남(국민의힘, 비례대표), 정서연(더불어민주당, 비례대표), 진배근(국민의힘, 축동·곤양·곤명·서포) 등 모두 7명의 의원이 참여하고 있다.
김민규 의원은 “제9대 의회가 끊임없이 연구하고 공부하는 의회로 거듭나기 위해서는 그에 맞는 다양한 정책들이 뒷받침돼야 한다”며 “초선 의원들의 다양한 노력으로 효율적인 우수한 정책개발이 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경기남부
안산시, 한국미쓰비시전기오토메이션㈜와 로봇 인재양성 인프라 구축 맞손
장현준 / 25.12.06

국회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 “유성의 겨울 밝히는 신호탄이 되길”
프레스뉴스 / 25.12.05

사회
2025학년도 영양교육지원청부설 영재교육원 수료식 개최
프레스뉴스 / 25.12.05

사회
부산 북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올 한 해 성과보고회 열어
프레스뉴스 / 25.12.05

정치일반
이재명 대통령 "지방 투자와 균형 발전이 한국이 생존할 유일한 길&quo...
프레스뉴스 / 25.12.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