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사천시 보건소 전경 |
[프레스뉴스] 정재훈 기자= 사천시보건소는 관내 어르신들의 구강 건강권 회복을 위해 “2023년 어르신 틀니·임플란트 보급사업 및 중증장애인 치과진료비 지원사업”을 2월부터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치아 결손으로 음식물 섭취가 자유롭지 못한 관내 65세 이상 저소득층 어르신 및 중증장애인을 대상으로 틀니·임플란트 시술 시 발생하는 본인부담금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중증장애인에게는 보철·레진 치료비도 추가 지원된다.
신청 자격은 1월 1일부터 사천시에 주소를 두고 거주 중인 65세 이상 저소득층 어르신 또는 저소득층 중증장애인으로 의료급여수급권자, 차상위본인부담경감대상자, 건강보험료 선정기준자(직장가입자 117,000원/월, 지역가입자 62,500/월 이하) 등이다.
지원 신청은 사전 예약제로 운영된다. 신분증,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의료급여증명서, 장애인 등록증 등 구비서류를 갖춰 사천시보건소 구강보건실에서 2월 13일부터 신청하면 된다.
전화 상담 및 예약 후 사천시보건소에서 신청서 작성과 구강 검진을 실시한 뒤 대상자를 최종 선정한다. 선정된 대상자는 본인이 희망하는 관내 지정된 치과(의원)에서 시술을 받으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사천시보건소 구강보건실로 문의하면 된다.
정희숙 소장은 “가정 형편이 어려워 그동안 틀니 및 임플란트 시술을 받지 못한 어르신과 중증장애인들에게 시술비 지원이 제공되어 사회적 소외감을 해소하고 건강 자신감을 되찾는 기회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사회
법무부, 소년원 고질적 과밀수용 해소 2026년 예산 반영으로 근본적 해결책 마련...
프레스뉴스 / 25.12.05

국회
강북구의회 김명희 의장, 강북문화원 개원 29주년 ‘사랑의 라면트리’ 참석
프레스뉴스 / 25.12.05

사회
산림청, 2035 NDC 달성 위한 토지부문 탄소흡수원 실효적 확대 방안 논의
프레스뉴스 / 25.12.05

사회
전남교육청 배구선수 인쿠시 ‘희망 전남교육 명예대사’ 위촉
프레스뉴스 / 25.12.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