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회 국방위원회는 정경두 합참의장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분경과 보고서를 통과시켰다.[사진=연합뉴스] |
국회 국방위원회는 18일 정경두 합참의장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경과보고서를 채택했다.
국방위는 이날 전체회의를 열고 정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 경과와 합참의장으로서의 평가 내용을 담은 보고서를 통과시켰다.
보고서 종합의견에는 "후보자는 지난 39년간 군 복무기간 동안 전투비행단, 정책부서 등의 주요직위를 거치면서 육해공군의 작전부대를 지휘, 감독하는 합참의장으로서의 임무를 수행하는데 필요한 자질과 역량을 보유하고 있다"는 내용이 담겼다.
공군 출신 합참의장은 이양호 전 합참의장(1993∼1994년 재임) 이후 23년만의 일이다.
한편 정경두 현 공군참모총장(대장)은 공군사관학교 30기 출신으로 합참 전략기획본부장을 역임한 합동작전 전무가로 북핵·미사일 위협에 대비할 적임자로 알려졌다.
제1전투비행단 단장, 계룡대근무지원단 단장, 공군 전력기획참모부장, 공군 남부전투사령부 사령관, 공군 참모차장, 합동참모본부 전략기획본부장, 공군참모총장 등을 역임했다.
특히 그는 군 내에서 폭넓은 식견과 전문성 조직관리 능력을 겸비한 장군이자 합동작전 전문가로 평가받고 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정준기 다른기사보기
댓글 0

사회
남양주보건소, ICT 기반 맞춤형 건강관리…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 1기 참여자 모...
프레스뉴스 / 26.01.23

경제일반
국세청, 국내세금 피해 해외에 둔 재산, 이제는 숨길 데가 없다. 해외에 신탁한 ...
프레스뉴스 / 26.01.23

사회
이현재 하남시장 “교산 AI 거점 육성·원도심 상권 재생에 행정력 집중”
프레스뉴스 / 26.01.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