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경호 경남도지사 권한대행이 영상회의를 소집해 공무원의 공직기강을 강조했다.[사진=경남도청 제공] |
경남도는 최근 도내 공무원의 등 비위가 언론에 지속적으로 보도되는 등 공직자 비위가 끊이지 않고 있는 것과 관련해 19일 시군 부단체장과 도 실국 주무과장, 감사관계자를 전격 소집하여 긴급 영상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를 주재한 한 권한대행은 "공직사회가 원칙이 바로서고 도민만 바라보고 갈 수 있도록 도내 부단체장이 관심을 가지고 강력한 의지로 신상필벌의 원칙을 지켜달라"고 지시했다.
최근 도내 일선 시군의 개발사업 또는 아파트 신축공사 관련 금품수수, 성추행, 해외골프여행, 중식시간 음주행위, 출장을 빙자한 사적용무나 근무지 무단 이탈행위 등이 검찰이나 도 감찰반에 적발되어 징계처분 되거나 징계처분 중에 있다.
도는 현재 공직기강 감찰반과 민간암행어사 등 감찰 인력을 총 동원하여 내년 6월 지방선거 때까지 공무원의 공직기강 확립, 공직자 행동강령 이행 여부 및 지방선거 불법개입 행위 등 도내 전 공무원과 출자출연기관 임직원 등에 대하여 지속적으로 암행 감찰을 하고 있다.
아울러 도민에게 불편을 야기하는 민원에 대한 소극적 민원처리, 업무를 지연하거나 불공정하게 처리하는 행위에 대하여도 감찰을 병행하여 적발되는 담당공무원과 함께 감독공무원에게도 그 책임을 물을 방침이다.
한경호 권한대행은 "최근 솔선수범해야 할 시군 간부공무원들이 뇌물수수, 성범죄 등 각종 범죄에 연루되어 구속기소되는 등 공무원의 복무자세가 안이하여 도민의 지탄의 대상이 되고 있다"며 "부단체장이 중심이 되어 간부공무원 등 공직기강을 확립하고, 공직비위 외 가벼운 일탈행위 등 공직자가 가져야 할 기본을 벗어나면 그에 따라 엄정히 조치할 것"을 지시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정준기 다른기사보기
댓글 0

충북
옥천군, 2035년 옥천군 공업지역 기본계획(안) 주민공청회 개최
류현주 / 26.01.23

경기남부
안양시 석수도서관, 기관·단체·학교에 도서 대출 서비스 시행
장현준 / 26.01.23

금융
하나은행, HD현대중공업·한국무역보험공사와 손잡고 K-조선 산업 수출 공급망 강화...
류현주 / 26.01.23

사회
순천만 중심 ‘남해안 흑두루미 벨트’... 광역 서식지 네트워크 형성
프레스뉴스 / 26.01.23

사회
순천 가면 2만원 지원…2026년 단체관광 인센티브 확대
프레스뉴스 / 26.01.23

사회
광주시, 탄소중립 시민추진단 '그린리더' 모집…시민참여 실천 확산 ...
프레스뉴스 / 26.01.23

사회
광주시, 부상 야생동물 구조·치료 위한 민관 협력체계 구축
프레스뉴스 / 26.01.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