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당의 보수통합 움직임에 대해 유승민 의원이 비판했다.[사진=유승민 인스타그램] |
(이슈타임) 정준기 기자=바른정당 유승민 의원이 3일 자유한국당의 박근혜 전 대통령 출당조치로 보수통합을 논의하려는 움직임에 대해 비판했다.
유 의원은 이날 오전 서울 관악구 서울대학교 멀티미디어동에서 특강을 마친 후 "전직 대통령의 출당이나 제명은 진정한 보수혁신이 아니다"라며 "박 전 대통령 출당을 대단한 개혁인 것 같이 포장하는 것에 동의할 수 없다"고 지적했다.
유 의원은 "한국당에서 박 전 대통령 출당 문제를 논의하는 것에 대해서는 늘 똑같은 생각이다"라며 "전직 대통령이 이미 탄핵을 당하고 구속돼 재판을 받고 있는 상황에서 잘못된 과거와 단절을 한다는 의미는 있을지 몰라도 이것이 무슨 혁신이냐"고 꼬집었다.
이어 "지금 아무런 변화와 희망을 보이지 못하고 있는 한국당과 통합하는 것은 진정한 보수통합이 아니다"며 "한국당이든 국민의당이든 개혁보수로 가야한다는 정치인들이 나와 제대로 된 보수신당을 만드는 보수통합이라면 늘 찬성이고 열려있다"고 말했다.
한편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는 이날 자신의 직권으로 박근혜 전 대통령 출당 문제를 매듭짓기로 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정준기 다른기사보기
댓글 0

충북
옥천군, 2035년 옥천군 공업지역 기본계획(안) 주민공청회 개최
류현주 / 26.01.23

경기남부
안양시 석수도서관, 기관·단체·학교에 도서 대출 서비스 시행
장현준 / 26.01.23

금융
하나은행, HD현대중공업·한국무역보험공사와 손잡고 K-조선 산업 수출 공급망 강화...
류현주 / 26.01.23

사회
순천만 중심 ‘남해안 흑두루미 벨트’... 광역 서식지 네트워크 형성
프레스뉴스 / 26.01.23

사회
순천 가면 2만원 지원…2026년 단체관광 인센티브 확대
프레스뉴스 / 26.01.23

경제일반
산업부, 인도네시아 경제조정부와 투자 협력 확대 애로 해소 방안 등 논의
프레스뉴스 / 26.01.23

사회
울산시교육청, 2026학년도 울산 초등학교 예비소집 93.9% 참여
프레스뉴스 / 26.01.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