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선교 자유한국당 의원이 원내대표 경선 출마를 선언했다.[사진=한선교 의원 페이스북] |
(이슈타임 통신)장동휘 기자=한선교 자유한국당 의원이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의 사당화를 막겠다며 원내대표 경선 출마를 선언했다.
한 의원은 28일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다음 달 12일 열리는 원내대표 경선에 출마한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서 한 의원은 "원내대표 출마의 첫 번째 결의는 홍 대표의 사당화를 막기 위한 것이다. 당무 감사 결과가 홍 대표 사당화의 도구로 쓰인다면 원내외 모든 당협위원장들과 분연히 저항할 것을 선언한다"고 말했다.
특히 한 의원은 홍 대표에 대해 "계속 모른 척하고 넘기기에는 홍 대표의 언사가 도를 넘은지 오래됐다"라며 "'바퀴벌레'로 시작해 이제는 '암 덩어리', '고름'이라는 막말까지 나오고 있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어제 저녁 식사 도중 텔레비전에 나오는 홍 대표의 '고름'이란 말을 듣고 체하고 말아서 더 이상 식사는 할 수가 없었다"고 전했다.
아울러 한 의원은 "우리는 다시 또 소위 친박과 비박, 친박과 친홍, 친박과 복당파, 친홍과 복당파의 진흙탕 싸움 속에서 눈치만 보고 있어야 하느냐"라며 "당의 옳지 못한 여러 행태에 대한 초재선 의원들의 정풍운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자유한국당은 다음 달 12일 원내대표 경선을 실시한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장동휘 다른기사보기
댓글 0

충북
옥천군, 2035년 옥천군 공업지역 기본계획(안) 주민공청회 개최
류현주 / 26.01.23

경기남부
안양시 석수도서관, 기관·단체·학교에 도서 대출 서비스 시행
장현준 / 26.01.23

금융
하나은행, HD현대중공업·한국무역보험공사와 손잡고 K-조선 산업 수출 공급망 강화...
류현주 / 26.01.23

사회
순천만 중심 ‘남해안 흑두루미 벨트’... 광역 서식지 네트워크 형성
프레스뉴스 / 26.01.23

사회
순천 가면 2만원 지원…2026년 단체관광 인센티브 확대
프레스뉴스 / 26.01.23

경제일반
산업부, 인도네시아 경제조정부와 투자 협력 확대 애로 해소 방안 등 논의
프레스뉴스 / 26.01.23

사회
울산시교육청, 2026학년도 울산 초등학교 예비소집 93.9% 참여
프레스뉴스 / 26.01.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