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BS 뉴스가 아이돌이 경희대 석사학위 부정 취득했다는 의혹을 제기했다. [사진=SBS '뉴스8'] |
(이슈타임 통신)김대일 기자=씨앤블루 정용화 특혜입학에 이어 경희대에서 또 다른 아이돌이 엉터리 석사학위를 취득한 의혹이 제기돼 논란이 일고 있다.
6일 SBS '뉴스8'은 유명 아이돌 가수가 논문 대신 기준에 못 미치는 허술한 공연으로 석사학위를 받았다며 영상과 홍보물을 공개했다.
영상 속에는 지난해 5월 6일 유명 아이돌 그룹 출신인 A씨가 길거리 공연 형식으로 노래를 부르는 모습이 담겼다. A 씨는 이 영상으로 졸업논문을 단독 공연으로 대체해 경희대 대학원 실용음악 석사학위를 받았다.
그러나 졸업공연 규정에 따르면 반드시 연주자와 함께 1시간 넘게 공연해야 했지만 영상 속의 A 씨는 연주자 없이 혼자서 30분만 공연했다.
졸업공연은 공연장과 장비 대여로 수천만 원의 비용이 드는 탓에 이 방식으로 학위를 딴 건 지금까지 3~4명 정도밖에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 A 씨의 공연이 진행됐다는 노천극장은 당시 어떤 공연도 열리지 않았을 뿐 아니라 학교 측에서 아예 학생에게 대여해주지 않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앞서 씨앤블루 정용화는 경희대 일반대학원 박사과정 입학 당시 면접을 보지 않고 합격했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부정입학 논란이 된 바 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RELATED ARTICLES

사회
화성특례시, 올 겨울 최장 한파 대비해 한파 응급 숙박시설·쉼터 현장 점검 나서
프레스뉴스 / 26.01.21

국회
경북도의회 건설소방위원회, 지역현안 사업장 및 소방안전 점검
프레스뉴스 / 26.01.21

경제일반
영천시, 2월부터 2개월간 지류 및 카드형 영천사랑상품권 15% 할인 판매
프레스뉴스 / 26.01.21

국회
광주광역시 남구의회 박용화 부의장, 남구의회사직동주민자치회로부터 감사패 받아
프레스뉴스 / 26.01.21

스포츠
KBO, 국가대표팀 오키나와 캠프 연습경기 참관단 모집
프레스뉴스 / 26.01.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