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고용진 의원실) |
(이슈타임 통신)곽정일 기자=고용진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30일 재벌·대기업의 잘못된 지배구조의 개선을 모색하는 전문가 토론회를 개최한다.
최근 '물벼락 갑질','명품 밀수','사택 노예'등 한진그룹 총수 일가의 갑질·불법 경영·탈세 의혹에 대해 근본적 뿌리를 뽑고자 고 의원이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자리다.
고용진 의원과 참여연대가 공동 주최하고 더나은IT세상 포럼이 주관하는 이번 토론회는 최근 대한항공 사태를 계기로 대기업의 낡은 지배구조 문제점들을 지적하고 개선 방안을 논의한다.
고 의원측은 "오랫동안 산업계·학계·시민운동 분야에서 기업 지배구조 개선을 위해 노력해온 전문가들이 한 자리에 모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신민수 한양대학교 경영학과 교수가 좌장을 맡은 이번 토론회는 박헌용 더나은TI세상 포럼 의장이 발제자로 나설 예정이며, 곽정수 한겨레신문 선임기자, 박상인 경실련 재벌개혁위원장, 안진걸 참여연대 민생희망본부실행위원, 허영구 투기자본감시센터 자문위원, 한영도 상명대 글로벌경영학과 교수가 토론자로 참여한다.
고용진 의원은 "한진그룹 총수일가가 부당한 권력을 제 맘대로 행사할 수 있었던 데에는, 회사와 직원이 오너의 소유물이라고 생각하는 전근대적 사고방식이 2~3세대 경영진에게 그대로 대물림되었기 때문"이라며 "세계는 지금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이하여 최첨단 혁신과 기술 경쟁을 벌이고 있는데, 안타깝게도 우리 기업 문화와 지배구조는 한참 뒤떨어진 상태"라고 비판했다.
이번 토론회는 30일 오전 10시 국회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곽정일 다른기사보기
댓글 0

경제일반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새만금에 반도체 국가산단 이전하면 모든 행정절차 원점 회귀…...
프레스뉴스 / 26.01.22

의료
에이스병원–경기도 옥외광고협회, 업무협약(MOU) 체결
류현주 / 26.01.22

사회
진안군, 2026년 청년농업인 영농정착지원 신규 선정자 교육 실시
프레스뉴스 / 26.01.22

경제일반
고용노동부, 협업을 통한 맞춤형 고용서비스 강화 '고양 고용복지플러스센터 ...
프레스뉴스 / 26.01.22

경제일반
지역 건설업계 한자리에…전북건설단체연합회 신년인사회 열려
프레스뉴스 / 26.01.22

정치일반
이재명 대통령 "대한민국 국민 가해하면 '패가망신' 확실히...
프레스뉴스 / 26.01.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