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은행연합회) |
(이슈타임 통신)김혜리 기자=최종구 금융위원장은 청년 창업자에게 금융권 데이터를 공유하고 빅데이터 분석 서비스 등을 제공하며 데이터에 대한 공정한 접근과 활용을 보장하겠다고 밝혔다. 청년들이 창업단계부터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노력하겠다는 의미로 보인다.
31일 최종구 금융위원장은 서울 강남구 디캠프(D.CAMP) 센터에서 열린 '혁신창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청년 창업인 간담회'에 참석해 이같이 말했다.
이번 간담회는 지난 2012년에 설립된 은행권 청년창업재단이 그동안 운영성과를 공유하고 스타트업 및 청년창업인과의 네트워킹을 확대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다.
청년창업재단은 스타트업 기업에게 모험자본 총 2812.7억원을 투자해 고용창출 효과를 가져왔으며 국내 스타트업의 온·오프라인 허브 역할을 담당하는 디캠프를 설립했다.
디캠프는 창업가 등 누구나 접근 가능한 협업공간이다. 또한 재단은 다양한 창업교육과 멘토링 프로그램 실시 및 창업네트워크 확대를 위한 이벤트를 주기적으로 개최해왔다.
최 위원장은 간담회 강연을 통해 "데이터는 4차 산업혁명의 핵심자원이 될 것"이라며 "데이터 주도 경제에서 누구나 자유롭게 경쟁할 수 있는 공정한 경쟁의 장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그는 금융분야 데이터 산업의 진입규제를 완화해 청년이 선호하는 임금ㆍ만족도ㆍ성장가능성 등이 높은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금융이 혁신창업 및 성장을 적극 지원하기 위해 혁신모험펀드 조성(3년간 10조원), 연대보증 폐지, 마포 청년혁신타운 조성 등을 차질없이 추진할 것"을 약속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김혜리 다른기사보기
댓글 0
경기남부
안산시, ‘ASV 내 국제학교 설립, 英 온들스쿨과 협력 기반 마련’
장현준 / 25.10.18
문화
신상진 성남시장, ‘제1회 신흥로데오 비어로드 야맥축제’ 개막식 참석
프레스뉴스 / 25.10.17
사회
진천교육지원청, 2025. 아이와 함께 자라는 슬기로운 행동중재 특수교육대상학생 ...
프레스뉴스 / 25.10.17
충북
충북 청주시 충청대학, 강사 채용 비리 및 법정 소송으로 논란 확산
장현준 / 25.10.17
사회
예천교육지원청, 2025 2학기 늘봄전담인력 연수 실시
프레스뉴스 / 25.10.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