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신한카드) |
(이슈타임 통신)김혜리 기자=신한·비씨·하나카드 등 3개 카드사가 편리하고 안전한 생체 인증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손잡았다.
지난 10일 신한·비씨·하나카드는 LG히다찌, 나이스정보통신과 함께 생체 인증 기술인 지정맥을 활용한 무매체 간편 결제 사업(가칭 FingPay)를 추진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지난 5일 김정수 신한카드 디지털사업본부장, 최정윤 비씨카드 디지털혁신본부장, 정성민 하나카드 미래사업본부장, 이석희 LG히다찌 솔루션&서비스사업본부장, 박정우 나이스정보통신 법인사업본부장 등 참여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 마포구 LG히다찌 본사에서 제휴조인식을 열었다.
지정맥 솔루션은 손가락 정맥 패턴을 이용해 인증하는 기술이다. 손가락 정맥 패턴은 모든 사람이 각기 다른 만큼 위·변조가 불가능하며 인증 속도가 빠르고 사용 방법이 편리하다.
이런 장점으로 현재 일본 내 생체 인증이 가능한 ATM의 80% 이상에서 이 기술이 사용되고 있으며 유럽과 미국 등에서도 백화점, 식당 등 다양한 유통업체에 적용되고 있다.
신한카드 등 5개사가 참여하는 이번 사업은 국내 최초로 지정맥을 카드 결제에 적용하는 것으로, 우선 국내 유명 편의점 프랜차이즈 가맹점을 대상으로 사업을 진행하고 향후 다른 가맹점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신한카드 측에 따르면 오는 10월경 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지정맥을 활용한 결제 인증 방식은 편리하고 보안성도 뛰어나 향후 생체 인증을 통한 오프라인 간편 결제에서 주요 인증 방식이 될 것으로 보인다”며 “신한·비씨·하나카드는 지정맥 인증을 국내 최초로 결제 영역에 도입하는 만큼 고객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김혜리 다른기사보기
댓글 0
경기남부
안산시, ‘ASV 내 국제학교 설립, 英 온들스쿨과 협력 기반 마련’
장현준 / 25.10.18
문화
신상진 성남시장, ‘제1회 신흥로데오 비어로드 야맥축제’ 개막식 참석
프레스뉴스 / 25.10.17
사회
진천교육지원청, 2025. 아이와 함께 자라는 슬기로운 행동중재 특수교육대상학생 ...
프레스뉴스 / 25.10.17
충북
충북 청주시 충청대학, 강사 채용 비리 및 법정 소송으로 논란 확산
장현준 / 25.10.17
사회
예천교육지원청, 2025 2학기 늘봄전담인력 연수 실시
프레스뉴스 / 25.10.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