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HUG) |
(이슈타임 통신)김혜리 기자=주택도시보증공사(HUG)는 14일 지역인재 양성을 위한 ‘HUG TOGETHER(허그투게더) 멘토링’ 사업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HUG TOGETHER 멘토링' 사업은 부산대학교 및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협약으로 부산지역 대학생과 청소년에게 맞춤형 멘토링을 지원하는 HUG의 새로운 사회공헌사업이다.
이번 발대식에서는 멘토-멘티 40명을 대상으로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하고 소그룹별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또한 HUG 업무소개, 사무실 견학 등을 통해 공사 업무를 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1:1 결연을 맺은 학생들은 6개월간 주 2회 개별 학습활동을 진행하게 된다. 대학생 멘토는 취업역량 개발비 월 30만원을 지원받고 학점을 인정받을 수 있고 청소년 멘티는 희망분야 수업과 재능개발비를 지원받는다.
김종서 HUG 일자리창출전략처장은 “'HUG TOGETHER'라는 사업명처럼 멘티와 멘토가 서로 이해하고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으며, 멘토로 참여한 백유진 학생(부산대 4년)은 “멘티와 학습, 진로조언 뿐만 아니라 고민을 나누며 소통하는 친구가 될 수 있도록 진정성을 가지고 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김혜리 다른기사보기
댓글 0
경기남부
안산시, ‘ASV 내 국제학교 설립, 英 온들스쿨과 협력 기반 마련’
장현준 / 25.10.18
문화
신상진 성남시장, ‘제1회 신흥로데오 비어로드 야맥축제’ 개막식 참석
프레스뉴스 / 25.10.17
사회
진천교육지원청, 2025. 아이와 함께 자라는 슬기로운 행동중재 특수교육대상학생 ...
프레스뉴스 / 25.10.17
충북
충북 청주시 충청대학, 강사 채용 비리 및 법정 소송으로 논란 확산
장현준 / 25.10.17
사회
예천교육지원청, 2025 2학기 늘봄전담인력 연수 실시
프레스뉴스 / 25.10.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