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민주당 지도부.(사진=곽정일 기자) |
(이슈타임 통신)곽정일 기자=더불어민주당은 "6·15 남북공동선언 18주년을 맞아 한반도 평화와 공동 번영의 길로 매진해 나갈 것"이라고 15일 밝혔다.
김현 민주당 대변인은 이날 오전 국회 브리핑을 통해 "2000년 6월 15일은 남북의 두 정상이 사상 최초로 손을 마주잡고 한반도 평화를 위한 새로운 초석을 다졌던 날"이라고 서문을 열었다.
김 대변인은 "18년 전 김대중 대통령과 김정일 국방위원장은 군사적 대치 일변도로 흘렀던 한반도 경색 기류를 남북 대화와 협력을 통한 한반도 평화와 공동 번영의 길로 바꿔나갈 것을 결의했다"며 "이산가족 상봉 등 인도적인 문제를 먼저 풀어가자고 합의했고, 경제협력을 포함하여 사회·문화·체육·보건·환경 등 광범위한 분야에서 협력과 교류를 활성화해나가자고 합의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한반도 평화의 새로운 지평을 열었던 6.15남북공동선언은 이후 노무현 대통령과 김정일 국방위원장의 10.4공동선언으로 이어졌고, 2018년 4월 27일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은 국무위원장 역시 4.27 판문점선언을 통해 6.15 남북공동선언의 정신을 계승 발전해나가고 있다"고 덧붙였다.
그는 "평화가 곧 밥이고, 경제이고, 미래다. ‘한강의 기적’이라고 불리는 눈부신 경제 발전도, IT강국 문화강국으로서의 대한민국 미래도 한반도 평화 없이는 금방이라도 허물어질 모래성과도 같은 것"이라며 "세계 유일의 분단국가로서 한반도 비핵화와 항구적 평화정착, 남북관계 개선은 대한민국의 최우선 가치이자 우리 민족 전체의 염원"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김현 대변인은 "공동선언 18주년을 맞아 문재인 정부와 더불어민주당은 남북 화해와 협력을 통한 한반도 공동 번영의 길을 더욱 굳건히 다져, 다시는 전쟁의 공포로 불안에 떨지 않는 항구적 평화의 한반도를 만들기 위해 모든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힘주어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곽정일 다른기사보기
댓글 0

경제일반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새만금에 반도체 국가산단 이전하면 모든 행정절차 원점 회귀…...
프레스뉴스 / 26.01.22

의료
에이스병원–경기도 옥외광고협회, 업무협약(MOU) 체결
류현주 / 26.01.22

사회
진안군, 2026년 청년농업인 영농정착지원 신규 선정자 교육 실시
프레스뉴스 / 26.01.22

경제일반
고용노동부, 협업을 통한 맞춤형 고용서비스 강화 '고양 고용복지플러스센터 ...
프레스뉴스 / 26.01.22

경제일반
지역 건설업계 한자리에…전북건설단체연합회 신년인사회 열려
프레스뉴스 / 26.01.22

정치일반
이재명 대통령 "대한민국 국민 가해하면 '패가망신' 확실히...
프레스뉴스 / 26.01.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