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홍영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사진=곽정일 기자) |
(이슈타임 통신)곽정일 기자=홍영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국회의장 등 지도부 공백을 더는 지속해서는 안 된다"며 자유한국당의 협조를 19일 촉구했다.
홍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어제 바른미래당과 민주평화당이 조속한 국회정상화와 원구성을 촉구했다"며 "민생과 평화를 위해 일하는 국회를 만들자는 우리 당의 요구에 호응했다는 점에서 다행스럽게 생각한다"고 호평했다.
이어 "자유한국당이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국회정상화는 다른 문제라고 생각한다"며 " 자유한국당의 협조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그는 "제헌절까지 국회 정상화가 이뤄지지 않는 일이 있을까봐 너무 걱정이 된다"며 "더불어민주당은 야당을 더욱 존중하고 대화와 타협에 나설 준비가 되어있다. 경제와 민생을 챙기라는 국민들의 명령을 무겁게 받아들였으면 한다"고 강조했다.
홍영표 원내대표는 광주시와 현대자동차간 광주형 일자리 협약식이 연기된 것과 관련해서는 "문재인 정부는 100대 국정과저에서 광주형 일자리 확대를 약속했다"며 "광주형 일자리가 성공적으로 안착하길 바라고 상새형 일자리 (창출) 방안들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곽정일 다른기사보기
댓글 0

경제일반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새만금에 반도체 국가산단 이전하면 모든 행정절차 원점 회귀…...
프레스뉴스 / 26.01.22

의료
에이스병원–경기도 옥외광고협회, 업무협약(MOU) 체결
류현주 / 26.01.22

사회
진안군, 2026년 청년농업인 영농정착지원 신규 선정자 교육 실시
프레스뉴스 / 26.01.22

경제일반
고용노동부, 협업을 통한 맞춤형 고용서비스 강화 '고양 고용복지플러스센터 ...
프레스뉴스 / 26.01.22

경제일반
지역 건설업계 한자리에…전북건설단체연합회 신년인사회 열려
프레스뉴스 / 26.01.22

정치일반
이재명 대통령 "대한민국 국민 가해하면 '패가망신' 확실히...
프레스뉴스 / 26.01.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