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코리아택) |
(이슈타임 통신)오지민 기자=한국 기술대학교 코리아택이 25일 여의도에서 '한반도 신경제시대! 북한 인적자원개발 방안과 코리아텍의 역할'을 주제로 포럼을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코리아텍은 1991년 고용노동부가 설립하고 운영하는 공학계열 및 HRD(인적자원개발) 분야의 특성화 대학이다.
코리아텍은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이번 포럼은 최근 남북정상회담에 이은 북-미 정상 회담 등으로 남북 관계에 화해 무드가 조성되고 있는 가운데 개최돼 주목된다고 설명했다.
이상돈 바른미래당 의원, 송옥주 더불어 민주당 의원,김경협 더불어 민주당 의원이 주최하고 스타훈련교사, 훈련기관 종사자 등 직업능력개발 분야 전문가 120여명이 참석한다.
김기영 코리아텍 총장은 “남북 간 평화 정착 및 교류확대를 통한 한반도 신경제시대에 대한 담론이 급부상함에 따라 남북 경제교류와 협력 증진의 핵심인 북한 인적자원 교육·훈련 활성화에 대한 논의의 장을 마련하고 코리아텍의 역할에 대한 구체화를 위해 포럼을 마련하게 됐다”고 배경을 밝혔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오지민 다른기사보기
댓글 0

경기남부
[기획 보도] 안산시, 병오년 새해 시민 삶의 질 높이는 7대 정책 변화 제시
장현준 / 26.01.17

정치일반
이재명 대통령, 21일 신년 기자회견…청와대 복귀 이후 처음
프레스뉴스 / 26.01.16

정치일반
이재명 대통령, 중장 진급·보직신고 및 수치 수여식 개최
프레스뉴스 / 26.01.16

문화
농림축산식품부, 충남 당진 산란계 농장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발생에 따라 방역관...
프레스뉴스 / 26.01.16

사회
김영록 전라남도지사, 순천대 대학 통합 투표 찬성 결정 환영
프레스뉴스 / 26.01.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