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그룹 데이터 총괄 임원으로 선임된 김정한 CDO(Chief Data Officer). <사진=하나금융그룹 제공> |
(이슈타임)김혜리 기자=하나금융그룹이 금융 데이터에 대한 그룹 차원의 체계적인 관리와 활용에 앞장선다.
하나금융그룹은 데이터 기반의 디지털 전략 실행을 위해 데이터 전담조직을 신설했다고 1일 밝혔다.
이를 위해 하나금융지주 경영지원부문 산하에 CDO(Chief Data Officer)를 신설하고 김정한 부사장을 선임했다.
김 부사장은 그룹의 디지털 혁신(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Digital Transformation) 기술 전담 조직인 DT Lab(Digital Transformation Lab) 총괄 겸 CTO(Chief Technology Officer)로 지난해 12월 외부에서 영입됐다.
하나금융그룹은 데이터 전담조직 신설을 통해 ▲ 일관된 금융 데이터 관리 철학 및 지속 가능한 데이터 정책 수립 ▲ 그룹 데이터 수집·관리·활용에 대한 체계적인 전략 수립 및 실행 ▲ 그룹 관계사 데이터 관련 조직 간 협업 지원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하나금융지주 데이터전략팀 관계자는 “체계적인 금융 데이터 관리·활용 및 그룹 관계사 간 협업을 통해 차별화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김혜리 다른기사보기
댓글 0
경기남부
안산시, ‘ASV 내 국제학교 설립, 英 온들스쿨과 협력 기반 마련’
장현준 / 25.10.18
문화
신상진 성남시장, ‘제1회 신흥로데오 비어로드 야맥축제’ 개막식 참석
프레스뉴스 / 25.10.17
사회
진천교육지원청, 2025. 아이와 함께 자라는 슬기로운 행동중재 특수교육대상학생 ...
프레스뉴스 / 25.10.17
충북
충북 청주시 충청대학, 강사 채용 비리 및 법정 소송으로 논란 확산
장현준 / 25.10.17
정치일반
김민석 총리, 경주에서 APEC 종합 점검회의 주재 및경제인 행사 준비현장 점검
프레스뉴스 / 25.10.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