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문 대통령이 5일 신안젓갈타운을 찾았다. (출처 : 청와대) |
[프레스뉴스] 강보선 기자= 새우젓 두 통(4kg)이 문재인 대통령의 손에 들렸다.
낙지젓, 오징어젓, 건새우, 곱창돌김, 물김에 민어까지 상점을 하나씩 지날 때마다 즉석에서 목록이 늘어났다.
문 대통령은 5일 ‘세계 최대 해상풍력단지 48조 투자협약식’ 후 신안젓갈타운을 찾았다.
김영록 전라남도지사, 박우량 신안군수, 박천일 상인회장 등의 안내로 상인들과 대화하다가 즉석에서 지역상품권을 꺼냈다.
문 대통령은 상인들의 뜨거운 환영을 받으며 시장 곳곳을 들러 물건을 맛보기도 하고 구입하면서 상인들이 느끼는 체감경기를 일일이 물으며 확인하였다.
신안명물인 곱창돌김을 구입하고 나선 문 대통령은 김 지사의 안내를 받아 또다른 가게에서 민어와 젓갈류 등을 구입했다.
마지막 들른 상점에서 문 대통령은 “코로나 극복을 위해 정부가 최선을 다하고 있다”면서 “마스크 벗고 좋은 세상을 다시 맞아야죠”라고 상인들을 위로하고 격려했다.
상인들은 큰 박수로 호응했다.
오늘 문 대통령이 젓갈타운에서 구입한 반찬류는 청와대 춘추관 구내식당에 대부분 전달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스포츠
페럼클럽 ‘최다 우승자’ 함정우, ‘2025 렉서스 마스터즈’에서 3년 연속 우승...
프레스뉴스 / 25.10.13
정치일반
이 대통령, 제13차 수석·보좌관 회의 주재 문화, 국력의 핵심···문화생태계 종...
프레스뉴스 / 25.10.13
사회
‘월 1만원 보금자리’ 전남형 만원주택 순항…고흥서 기공식
프레스뉴스 / 25.10.13
사회
'작은 사랑이 큰 힘' 작은사랑나눔운동본부, 서울시 복지상 대상 수...
프레스뉴스 / 25.10.13
사회
국민권익위, “등하교 때마다 사고위험에 걱정돼요”…학교 주변 사유지 매입하여 주차...
프레스뉴스 / 25.10.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