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사진제공=대전대) |
[프레스뉴스] 최정현 기자= 윤여표 대전대학교 제9대 총장 취임식이 2일 대학 30주년기념관 하나컨벤셔홀에서 개최됐다.
이날 취임식은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이종곤 교학부총장을 비롯한 박충화 대외협력‧경영부총장과 이영환 산학부총장 및 교무위원과 행정팀장 등으로 참여인원을 제한했다.
윤여표 신임 총장은 취임사에서 “지난 40여년 땀 흘려 가꿔온 대전대학교를 ‘미래대학의 새로운 표준, 대전대학교’로 완성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윤 총장은 개교 50주년을 목표로 ‘NEXT 2030’비전을 세우고, 발전계획을 수립해 교육‧연구‧경영혁신 ‘중장기발전방안’을 새롭게 준비하겠다는 계획을 내비쳤다.
윤 총장은 이어 “옹골찬 창의적 융복합 인재를 양성하고 합리적 리더십으로 통합과 조정하는 대학경영을 하겠다”며 “아울러 구성원들이 신뢰하고 상생하는 대학문화 조성을 통해 학생들에게는 최고의 배움터로 교직원들에게는 보람 있고 행복한 일터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윤여표 신임 총장은 서울대 제약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석‧박사 학위를 받은 약학박사로, 충북대 약학대학에서 교수로서 35년간 재직하며 석‧박사 50여명을 지도 배출했다.
이어 충북대 약학대학 학장과 식품의약품안전청 청장,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이사장에 이어 충북대 총장 등 다양한 공직을 역임해왔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최정현 다른기사보기
댓글 0
경남
의령군, ‘끝장토론’ 방식으로 2026년 주요업무계획 점검
정재학 / 25.10.16
사회
"제1회 경산시장배 경북장애인 어울림 파크골프대회 개최
프레스뉴스 / 25.10.16
경제일반
부산시, '제1차 혁신성장 현장 간담회' 개최… 기업과 현장 밀착 ...
프레스뉴스 / 25.10.16
국회
경기도의회 김창식 부위원장, 불암천2교 산책로 연결사업, 주민 안전 위해 예산 확...
프레스뉴스 / 25.10.16
사회
캄보디아 취업사기·감금 정부합동대응팀, 캄보디아 정부 고위급 인사 면담 및 스캠단...
프레스뉴스 / 25.10.16